내일신문 경북

[구미오십견치료-부광한의원] 어깨통증의 팔통증 만성통증의 구미한방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1. 2. 2. 15:45

[구미오십견치료-부광한의원]

어깨통증의 팔통증 만성통증의 구미한방치료

어깨 통증, 참고 방치하면 만성질환으로 발전한다

조기 치료 중요 … 가벼운 어깨 운동으로 예방해야

 

장시간의 컴퓨터 사용과 과도한 운동 때문에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늘고 있다. 예전에는 주로 50대에서 많이 나타났지만 요즘은 30~40대 직장인들도 어깨통증 때문에 여간 고생하는 게 아니다. 특히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가 병을 키우는 사례도 자주 발생하고 있다.

 

구미 오십견 치료 한의원인 구미 원평동 중앙시장 내 부광한의원에는 치료 소문을 듣고 찾아 오는 환자들이 많다. 특히 시장이라 디스크 관절 오십견 등 노인성 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아 임상사례가 많은 것도 장점이다.

 

 

늘어나는 어깨 통증 환자

어깨는 손과 발 다음으로 많이 쓰는 관절이다. 어깨 관절은 3개의 뼈와 4개의 힘줄이 느슨하게 연결되어 360도 회전이 가능하며, 사용빈도가 높아 손상되는 경우가 많다. 어깨 통증하면 흔히 오십견을 연상한다. 주로 50대에 발생한다 해서 붙어진 이 병은 요즘 20~30대에서도 많이 나타난다.

 

오십견 초기에는 어깨부위가 가끔 아프다가 좋아진다. 또 밤에만 잠깐씩 통증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는 경우가 허다하다. 하지만 이 병을 오래 방치해두면 통증이 점점 심해져 어깨를 올리지 못하는 상황까지 발생한다. 따라서 어깨의 이상이 느낄 땐 곧바로 전문가를 찾는 게 큰 병을 막는 지름길이다.[구미오십견치료-부광한의원]

 

 

오십견 방치하면 큰 병 될 수도..

최근에는 오십견으로 알고 병원을 찾은 환자 중 70%가 실제는 다른 질병을 앓고 있다고 한다. 그 대표적인 질병이 바로 어깨힘줄파열이다. 어깨힘줄파열은 어깨의 회전운동을 시켜주는 4가지 힘줄이 노화나 염증으로 인해 약해지거나 변형됐을 때 생기는 질환이다.

 

어깨힘줄파열이 생기면 팔을 들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심하다가, 완화된다. 특히 밤에 더욱 심해져 잠을 설치는 경우도 허다하다. 오십견과 증상이 비슷해 자가진단 후 ‘그냥 좋아지겠지’하는 식으로 병을 더 키우는 꼴이 된다. 하지만 방치하게 되면 만성 관절염으로 발전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한 번 통증이 오면 잠시 주춤하더라도 다시 재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방치하는 것은 병을 키우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는 얘기다.[구미오십견치료-부광한의원]

 

 

오십견 치료는 적기 치료가 중요

오십견이나 어깨힘줄파열 등 어깨 통증질환은 모두 어깨에서 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에 통증만으로 정확한 질환을 구분해내기 힘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어깨에 통증이 생기면 우선 오십견이라고 생각하고 안일하게 대처한다.

 

이 때문에 조기 치료가 늦어져 병을 키우는 경우가 허다하다. 최근 경기가 급속도로 침체되면서 치료비 걱정 때문에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많이 감소했다고 한다. 이 또한 초기치료를 어렵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다.

 

하지만 현명한 사람이라면 조기 진단을 받는 게 가장 중요하다. 섣부른 자가진단이 자칫 팔을 들지 못할 정도로 어깨를 악화시킬 수 있다고 전문의들은 경고한다. 초기부터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을 받는 게 되레 병원비를 아끼는 방법이다. 특히 최근에는 절개를 하지 않고 어깨에 최소의 구멍을 뚫어 수술을 하는 치료방법이 나와 통증이 적고 회복도 빠르다고 한다. [구미오십견치료-부광한의원]

 

 

통증은 몸이 우리에게 보내는 이상 신호

치료시기를 놓치면 인대에서 유착이 심해져 석회화로 진행되기도 한다. 이 때 가벼운 운동은 필수다. 행동반경을 조금씩 늘려가면서 꾸준히 운동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팔의 통증을 완화시키는 요령이 필요하다.

 

어깨 통증이 만성적으로 진행되면 몸 컨디션도 만성피로에 시달리기 십상이다. 단순히 어깨에만 집중하기 보다는 컨디션을 좋게 전신치료를 병행하면 치료의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때문에 통증은 몸이 우리에게 보내는 이상 신호인 만큼 참거나 방치하지 말고 한의사를 찾아 진단을 받고 조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구미오십견치료-부광한의원]

 

<구미오십견치료-부광한의원 김종채 원장의 - 목 유연성을 넓혀 주는 어깨운동>

1. 머리 앞으로 숙이기

2. 머리 뒤로 젖히기: 머리에 힘을 빼고 앞으로 천천히 숙여 6초간 유지한다. 머리에 힘을 빼고 뒤로 천천히 젖혀 6초간 유지한다.

3. 목옆으로 기울이기

4. 목 회전하기: 손으로 반대편 귀 위쪽을 잡고 기울이며 6초간 유지한다. 좌우로 반복해 실시한다. 천천히 고개를 한쪽으로 회전한다.

구미 부광한의원 김종채 원장 054)457-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