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장애인부모회 구미시지부 에버랜드 가족문화체험

내일신문 전팀장 2017. 5. 2. 09:02

“장애인 및 부모재활증진대회-가족문화체험”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조현자지부장)에서는 부모회원가족과 “장애인 및 부모재활증진대회-가족문화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는 시 지원과 현대HCN새로넷방송 후원으로 2017년 4월29일 토요일 120여명의 부모회원가족과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에서 “장애인 및 부모재활증진대회” 가족문화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경북장애인부모회 구미시지부 가족문화체험은 에버랜드의 놀이기구 이용, 사파리, 퍼레이드 관람, 튤립축제 등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을 하면서 장애자녀 양육 과정에서 오는 정신·육체적 스트레스를 경감하고 평소 함께 시간을 보내기 어려운 아빠와 비장애형제자매들도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장애인 및 부모재활증진대회에 참석한 부모는 “장애 자녀를 키우면서 궁금한 것도 많고, 걱정되는 것도 많았는데, 같은 고민을 가진 부모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너무 좋았으며, 따뜻한 봄날 가족과 함께해서 행복하다”며 자리를 마련해준 관계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장애인가족들의 야외나들이는 가족간의 정서적 교감으로 소통의 시간과 행복한 하루가 되었다. 모든 장애인가족들이 행복한 5월이 되기를 바란다 .” 라며 경북장애인부모회 구미시지부 조현자지부장은 전하였다.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는 구미장애인가족지원센터, 구미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 장애인가족사례관리, 장애인인식개선강사양성 및 자원봉사자교육 등 장애가족들의 역량과 지역사회연계 등 장애인가족들의 권익보호와 정책제안 등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하는데 목적을 갖고 활동 중이다.


(구미시 봉곡로14길 23-7 1층/전화:054-457-0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