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상북도교육청 경산 봉화 김천 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인사상담 서비스

내일신문 전팀장 2017. 5. 11. 15:12

경상북도교육청 경산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인사상담 서비스



경북도교육청은 5월 10일(수) 경산교육지원청에서 동부지역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사상담 서비스」를 실시하여 교육 현장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현장 선생님들의 인사 제도에 대한 고충을 해소하고 전보, 승진 등 인사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기 위해 진행된 찾아가는 경북교육청 인사상담 서비스는 2015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동부지역에 이어 북부지역은 5월 18일(목) 봉화교육지원청에서, 남부지역은 5월 23일(화) 김천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산교육지원청교원들의 상담 유형을 살펴보면 타시·군 전보 및 승진 관련 인사 상담 신청이 가장 많았고, 전문직 전형, 복무, 호봉 승급, 특수가산점, 기간제 교사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상담이 이루어졌다.



경북교육청은 1:1 개별 맞춤형 찾아가는 인사상담이 인사 만족도 향상, 교원들의 인사 고충 해결에 기여함으로써,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제도의 기틀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상북도교육청 권순길 초등과장은 “자율성과 책무성을 강조하는 능력 중심 인사, 만족도를 제고하는 합리적 인사 운영과 「찾아가는 인사상담 서비스」를 확대 실시하여, 현장 교원 모두가 공감하고 열심히 가르치는 교원이 우대받는 인사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