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수성인재육성아카데미 아나운서 미스코리아 등 자녀성공강의

내일신문 전팀장 2017. 5. 16. 13:37

인성교육의 성공은 부모교육부터,
수성구 「수성 인재육성 아카데미」 개강!!
❍ 국제변호사, 유명탤런트, 첼리스트, 아나운서, 미스코리아 등 우수인재를 키워낸 어머니들의 생생한 자녀교육 경험담 및 성공사례 강의

❍ 17일 개강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총 18회 부모교육 강의 진행



대구 수성구(구청장 이진훈)는 17일 교육에 남다른 열정을 가진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성 인재육성 아카데미』를 개강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서 우리나라도 당장 내년부터 “코딩교육” 등 소프트웨어 교육이 의무화되는 등 교육에도 변화의 물결이 일고 있으며, 미래에는 무엇보다 창의력과 인성을 갖춘 인재를 요구한다.

수성구는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수성 인재육성 아카데미」를 통해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 인재를 키워낸 부모들의 자녀교육사례를 전파하고, 교육전문가들의 생생한 교육정보를 통해 성적위주의 교육으로부터 부모들의 인식을 전환하여 창의와 인성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기획하였다.

이번 아카데미 강좌는 총 18강으로서 부모의 자녀교육 성공사례 8회와 교육전문가들의 특강 10회로 구성되어 5월 17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11시 매호동에 소재한 아크센터 달에서 진행하며 사전신청 없이 수성구 확부모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우선 개강식 강의는 교육․문화 대표도시를 지향하는 이진훈 수성구청장의 특강으로 시작하며, 열명의 교육전문가들이 “4차 산업혁명과 우리 아이의 미래”, “자기주도적 인성계발” 등 미래가 요구하는 창의와 인성을 겸비한 인재 육성 방법을 제시한다.

부모들의 자녀교육 성공사례는 국제변호사, 유명 탤런트, 첼리스트, 아나운서, 미스코리아 등 우수인재를 키워낸 여덟명의 어머니들이 생생한 자녀교육 경험담, 성공사례 등을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하게 되며, 

편안한 분위기에서 실제 경험담을 듣고 젊은 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애로사항과 궁금증에 대해 서로 묻고 답하며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수성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발빠르게 창의력을 길러주는 코딩교육, 자유학기제를 위한 창의적 체험 활동 및 진로탐색, 일반고 역량강화 사업 등 학교 교육지원에 총 21억원을 투입하였으며,

예산지원 뿐 아니라 학부모들과 함께 백년을 내다보고 학생들의 인성교육이 체계적, 지속적으로 실천되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할 계획이다.

이진훈 구청장은 “수성구 미래교육을 위해서는 학교와 학부모는 물론 지방자치단체도 함께 나서야 한다는 점에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하여 창의와 인성을 갖춘 미래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2017 년간 강좌계획(18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