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이묵 구미부시장 도량동 소롯골 공원 경로잔치 참석

내일신문 전팀장 2017. 5. 19. 17:59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합니다
- 도량동 노인후원회 어버이날 맞이 경로잔치 개최 -


구미 도량동(동장 조장근)에서는 2017. 5. 18(목) 11:00 소롯골 공원에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르신 1,500여명을 모시고 경로잔치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날 구미 경로잔치에는 어르신들에게 정성스런 식사대접과 더불어 각설이공연, 초청가수 공연, 의료봉사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행사로 꾸며져 어르신들에게 많은 웃음을 선사하였다.


이번 어르신 경로잔치 행사를 주관한 도량동 노인후원회(회장 김철광)는 2014년 8월, 15명의 회원으로 발족되어 어르신의 안녕과 복지향상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자생단체로, 도량동이 어르신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미풍양속이 살아있는 마을로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김철광 도량동 노인후원회 회장은 “정성껏 준비한 행사에 어르신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제가 더 즐겁고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모범적인 단체로 거듭나겠다고 다짐하였다.
  


 또한 마이스터운영위원회 봉사단(단장 김철광)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짜장면 1,500그릇을 준비하였고 회원 30여명이 자진하여 서빙 봉사를 하여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조장근 도량동장은 이렇게 흥겨운 경로잔치를 마련해준 김철광 노인후원회장 및 회원들과 도량동 전 기관·단체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으며 “이 자리에 함께한 어르신들이 늘 행복하고 건강하시기를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동 주민들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행사를 개최하여 주민화합을 도모 할 것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