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DGB구미사랑봉사단과 함께하는 구미시장애인체육관 가족운동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7. 5. 23. 10:21

DGB구미사랑봉사단과 함께하는 ‘FUN&FUN 가족운동회’

“가정의 달 5월 꿈과 희망의 장! 장애 아동 가족들의 어울림 한마당
‘FUN&FUN 가족운동회’ 구미시장애인체육관에서 개최!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장애 어린이 가족들이 마음껏 함성을 지르며 어울릴 수 있는 ‘FUN&FUN 가족운동회’가 지난 5월 13일(토) 구미시장애인체육관(관장 김숙희)에서 개최되었다.



2011년부터 DGB사회공헌재단 및 DGB구미사랑봉사단의 후원으로 매년 진행되는 가족운동회는 평소 장애를 이유로 학교운동회에서 배제되어 있던 장애아동들의 가족들이 함께 팀을 이루어 서로를 이해하고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이번 DGB사랑봉사단과 함께하는 구미시장애인체육관 가족운동회에서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150여명의 참가자들이 청팀, 홍팀으로 나뉘어 주사위 복불복 달리기, 사다리 통과하기, 파도달리기 등 장애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으며 각 팀들은 열띤 응원전을 펼쳤다.



또한 티볼, 한궁,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포토존 등의 체험 부스를 설치하여  DGB사회공헌재단과 후원 구미시장애인체육관 가족운동회 참가자들이 운동회를 더욱 즐길 수 있었다. 매 경기가 진행될 때마다 포기하지 않고 경기에 참여하는 장애아동들과 가족들의 모습에 참가자들은 승패를 떠나 함께 응원하여 마음이 잔잔해지는 감동이 일기도 하였다. 



구미시장애인체육관 김숙희 관장은 “가족운동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게 도와주신 DGB사회공헌재단과 경운대학교 학생들에게 감사드리며, 가정의달 5월 참석해주신 가족여러분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