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교육청 우리 학교 최고 밥상 경연대회명 공모 우수작 선정

내일신문 전팀장 2017. 5. 23. 10:51

UP(영양,맛,만족) & DOWN(나트륨,지방,당)우리 학교 최고 밥상 경연대회


오는 9월 16일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 열리는 우리 학교 최고 밥상 경연대회명 공모 결과, 와룡고 이정인 영양사의 응모작이 1등으로 선정되었다.
  


대구교육청 우리 학교 최고 밥상 경연대회명 공모 1등 선정작 ‘UP(영양,맛,만족) & DOWN(나트륨,지방,당)’은 영양과 맛을 UP시켜 학교급식 만족도를 높이고, 나트륨·지방·당을 DOWN시켜 건강함을 추구한다는 뜻으로 학교급식의 목적 및 경연대회의 취지를 잘 나타냈다는 평을 받았다.



대구교육청 우리 학교 최고 밥상 경연대회명 공모2등 선정작 비봉초 김현식 교사의 ‘맛있는校 행복한校’는 경상도 사투리를 재치있게 표현했다는 평을 받았고, 3등에는 동호초 3학년 배아름 학생의 ‘따신 밥으로 한 상 가득’이 선정되었다.



대구교육청은 우리 학교 최고 밥상 경연대회를 홍보하고 관심을 높이기 위해, 관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학부모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대회명 공모를 실시하였다.



대구교육청 우리 학교 최고 밥상 경연대회명 공모 결과 총 354편의 톡톡 튀는 참신한 대회명이 접수되었으며, 대회 주제에 부합되는지, 독창적이면서 부르기 쉬운 대회명 인가에 중점을 두고 4차에 걸친 심사과정을 통해 최종 7편의 대회명 중 우수작 3편을 선정하였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명 공모에 보내주신 높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9월 16일에 개최되는 우리 학교 최고 밥상 경연대회를 성공적으로 잘 치를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우수작 외에도 최종 심사에 올라온 대회명에 대해서도 홍보 문구로 활용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교육청 우리 학교 최고 밥상 경연대회 공모 심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 1등, UP(영양,맛,만족) & Down(나트륨,지방,당)/(이정인, 영양사/와룡고) ▲ 2등, 맛있는校, 행복한校/(김현식, 교사/비봉초) ▲ 3등, 따신 밥으로 한 상 가득/(배아름, 학생/3-6 동호초) △ 5!(맛, 영양, 건강, 만족, 정성) 예스~ 밥상/(이명원, 영양사/죽곡초), 요리보고 조리보고/(홍수민, 학생/2-1 동원초), 학교에서 집밥을/(이주아, 학생/1-1 매호초), 자랑하고 뽐내고/(김지안, 학생/1-6 경동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