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도서관 경북도립교향악단 찾아가는 음악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7. 5. 25. 11:46

가족과 함께하는 도서관 음악회


구미도서관(관장 김유태)은 2017년 5월 24일(수) 오후 7시 경상북도립교향악단 찾아가는 음악회를 유아, 초등학생을 동반한 가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구미도서관 음악회는 국내 최초로 설립된 도립교향악단인 경상북도립교향악단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구미도서관 음악회는 목관오중주팀의 Pizzicato-polka, Rustic Holiday와 현악앙상블팀의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 1악장, 예스터데이, 생일축하변주곡, 이웃집토토로, 센과치히로의행방불명, 헝가리안댄스 등을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연주해 지역주민들이 클래식 음악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구미도서관 경북도립교향악단 찾아가는 음악회 공연을 관람한 초등학교 3학년 김** 학생은 “평소 바이올린을 배우고 있어 클래식에 관심이 많았는데 음악회에 오니 좋았고, 악기에 대해서도 좀 더 다양하게 알게 되었다. 집에서도 이런 음악을 자주 듣는데 직접 들으니 더욱 아름답고 좋았다.”고 말했다. 



구미도서관에서는 지역주민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고, 행사 내용은 홈페이지( www.gbelib.kr/gm)를 참고하거나 문헌정보과(☎450-702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