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미시, 통합건강증진 홍보관 운영 및 캠페인 실시

내일신문 전팀장 2017. 5. 29. 14:26

경북 구미시, 통합건강증진 홍보관 운영 및 캠페인 실시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지난 26일 금요직거래 장터에서 제30회 세계 금연의 날 홍보 주간을 맞아『통합건강증진 홍보관 운영 및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금연 등 건강생활실천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실시되었으며 특히, 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미지사 등 보건의료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구미시보건의료실무협의체가 참여하여 장터를 방문한 시민들에게 장도 보고 통합 건강관리도 받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구미금연홍보관을 찾은 시민들은 이동 금연클리닉 참여로 금연상담 뿐 아니라 홍보 기자재 전시 등을 통해 간접흡연의 심각성까지 알게 되었으며, 혈압과 혈당 측정으로 건강관리의 기본인 자기혈관숫자를 인지하고, 미각테스트를 통한 싱겁게 먹기 진단 및 식사, 신체활동 등 만성질환 예방관리 상담을 받을 수 있었다. 아울러, 60세 이상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진으로 인지저하 상태를 점검하고, 장애인식 OX 퀴즈를 통해 장애에 대한 선입견을 줄이는 유용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현장에서『담배, 오늘 끊지 않으면 내일은 없습니다.』금연 캠페인에 참여한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시민 건강관리를 위해 여러 기관이 참여한 것이 의미가 크고, 앞으로도 시민들의 생활 속으로 더 자주 찾아가는 친근한 보건소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 구미시는 혈압인지율 제고를 통한 고혈압 치료율 및 조절률 향상을 위해『당신의 혈압수치는 얼마입니까?』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2014년 지역사회 건강조사결과 구미시 19세 이상 혈압인지율은 51.1%로 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전략을 통해 ‘17년도 목표 60% 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