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구미 여드름 두드러기 건선 허리디스크 한의학 박사 김종채

내일신문 전팀장 2017. 5. 29. 23:52

구미허리디스크 두드러기 건선 여드름 부광한의원 김종채 한의학 박사에게 듣는다



구미건선 두드러기 주부습진 한포진 여드름 등 피부질환 및 허리디스크 관절염 탈모 등을 한방(韓方)으로 치료하는 원평동 중앙시장내의 부광한의원(김종채 원장, 한의학 박사)은 계절에 따라 또는 체질에 따라 다양한 증상으로 발현하는 것을 다스리고 있다.



구미 여드름 건선 한포진 피부질환의 경우 겨울철이 심하기는 하지만 여름철에도 습도가 그리 높지 않고 에어컨 선풍기 등의 바람을 많이 쏘일 경우 쉽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사람마다 다른 환경 다른 장소에서 생활할 때 전혀 뜻하지 않는 것이 나타나는 것이 우리 몸이다.



구미허리디스크 관절염 등의 경우 재활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발병초기에 이를 다스리는 것이 중요하다. 약침 봉침 추나요법 뜸 부항 등 다양한 한의학적인 접근을 통해 우리 몸을 바르고 균형있게 잡아주는 것이다.



이러한 경우 가려움증은 물론 허연 각질이 올라오고 경상도 말로 근지러버서 심하게 긁으면 피까지나는 경우가 있다. 일반적으로 성장기에 겪는 구미여드름 질환과는 달리 이러한 것은 겪어 보지 않은 사람은 정말로 모를 정도로 고통스럽다고 할 수 있다.



구미 여드름 건선 한포진 두드러기 등을 치료하는 한의학 박사 김종채 원장은 사람마다 다른 체질에 맞게 맞춤 처방하는 한방프로그램은 재발을 낮추기 위해서는 체질을 개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다는 것은 똑 같은 음식을 먹어도 어떤 사람은 맵다고 하고 또 다른 이는 전혀 맵지 않다고 하는 것과 이치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더위를 느끼는 정도가 다른 것도 이러한 맥락과 상통한다. 



구미허리디스 및 관절염 탈모 등은 우리 몸이 틀어져 있는 경우에 쉽게 나타날 수 있는 현상중 하나다. 몸의 균형이나 밸런스가 맞지 않으면 배가 기울어지는 현상과 같다고 할 수 있다. 배의 균형을 맞춰주는 평형수가 중요한 이유라고 보면된다.



때문에 구미 여드름 등의 피부질환을 치료를 하면서 건선 한포진 두드러기 등은 우리의 뱃속을 비우는 것이 중요하다. 비워야 새로운 것으로 채울 수 있고, 그래야 새로운 처방이 더욱 효험을 발휘하기 때문이다.



잠을 자다가도 일을 하다가도 자신도 모르게 가려워서 긁는 것이 습관화 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 구미피부과 한의원 등에 치료받으러 다니는 것을 모르고 이러한 광경을 옆 사람이 우연히 보면 우수수 떨어지는 비듬형태의 각질에 추접다고 기겁을 하게 된다. 



그러나 구미 여드름 건선 두드러기 아토피 한포진 등의 피부질환을 앓고 있는 당사자의 남모르는 고통과 슬픔을 알면 충분히 이해가 가는 대목이다. 이제, 더 이상 피부위에 연고를 바르지 말고, 내 몸의 넘치는 곳을 비우는 것이 필요하다.



한의학적으로 변이 가늘게 나오거나 화장실에 자주가서 큰 것을 보는데도 시원하기 않거나 또는 헛 방귀가 계속나오는 경우라면 비우는 것이 필요하다. 가늘게 나오는 그 속에 굵은 것이 꽈리를 틀고 있는 것이 구미두드러기 등 피부질환의 형태로 나타난다고 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