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교육연수원 글로벌스테이션 퍼포먼스데이 범어역 지하상가 무대

내일신문 전팀장 2017. 6. 7. 15:48

대구교육연수원(원장 한원경) 글로벌스테이션은 오는 6월 10일(토) 오전 10시부터 11시30분까지 지하철 2호선 범어역 지하상가 열린 무대에서‘퍼포먼스 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대구글로벌스테이션 초등 방과후 및 토요 방과후 프로그램 결과 공유의 장으로 영어 뮤지컬 공연 2편과 영어 스피치 공연 2편이 펼쳐진다. ▲영어 뮤지컬 공연은 다양한 꿈을 탐색하고 자신만의 꿈을 키워나가는 창작 뮤지컬‘제시의 꿈(Jessie’s Dream)’과 뮤지컬 영화 속의 아름다운 노래를 장면과 함께 표현하는‘시간을 넘어 만나는 이야기(Tales as Old as Time)’의 두 편이, ▲영어 스피치 공연은 3~4학년이‘Meet Korea’s Global Leaders’를 주제로 기자회견 방식으로, 5~6학년이‘I will be a leader in the future’라는 주제로 개별 발표한다.



또한, 이 날 공연을 축하하기 위해 대구교육연수원 글로벌스테이션 소속 교사들의 플루트 연주와 대구시내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소리샘중창단의 동요도 사전공연으로 준비되어 있다.



경대사대부초 3학년 이OO 학생은“각자 다른 학교에서 온 친구들, 형, 누나들과 함께 협력해서 영어 뮤지컬을 만든 것이 무척 의미가 있었고, 원어민 선생님과의 수업 과정에서 재미있는 일들도 많았다. 공연 무대에서 최선을 다하고 친구들과 호흡을 잘 맞추어 내가 가진 모든 것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있으면 또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대구교육연수원 한원경 원장은“학생들이 좋아하는 이야기를 통해 새로운 문화와 언어를 체득하고, 영어 뮤지컬 및 스피치 발표를 통해 배운 것을 나누고 공연하는 다채로운 경험이 아이들의 예술적 감성과 인성함양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