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수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클럽 이마트 만촌점 취업상담서비스

내일신문 전팀장 2017. 6. 9. 14:33

12일 이마트 만촌점에서‘찾아가는 취업상담서비스’열려 -



 대구 수성여성클럽(수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여성 및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상담서비스인 ‘굿잡(good job)버스’를 12일 오전 11시부터 이마트 만촌점에서 운영한다.


지난 3월부터 운영해 이번에 7회째를 맞는 굿잡(good job)버스는 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이 실제 취업으로 연결되는 희망의 가교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으며, 구인기업체 입장에서도 원하는 인력을 지원 받을 수 있어 인력난해소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취업상담서비스는 수성구 이마트 만촌점에서 12일(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주요행사는 1대1 맞춤형취업상담, 직업적성검사, 직업교육훈련안내, 여성유망직종상담, 간접채용업체 이력서 접수대행 등의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행사에는 모든 구직 등록자에는 개인의 적성이나 기질과 특정 직종 또는 직업유형을 알 수 있는 직업적성검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대구시는 굿잡버스를 달서구(성서, 월배, 용산), 동구(율하)중구(덕산), 수성구(매호동)에서 6회 운영하였으며, 구직을 희망하는 많은 여성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였는데 △구직등록 610명 △현장면접 67명 △이력서접수대행 107명 △직업적성검사 57명 등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현장면접 후 80명이 취업했으며, 그 외 구직등록자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취업연계 및 사후관리서비스를 무료로 진행 중이다.


다음 일정은 6월 19일(월) 북구(이마트 칠곡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보다 상세한 내용은 수성여성클럽(수성새로일하기센터) (☎7.6.6-0.3.0.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