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굿잡 버스 홈플러스 칠곡점 취업상담서비스

내일신문 전팀장 2017. 6. 16. 08:40

여성취업의 디딤돌 굿잡(good job)버스! 운영
- 19일(월) 홈플러스 칠곡점에서‘찾아가는 취업상담서비스’열려 -



대구시 여성회관(여성새로일하기센터)은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여성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상담서비스 ‘굿잡(good job)버스’를 19일(월) 오전 11시부터 홈플러스 칠곡점에서 운영 한다.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찾아가는 여성 취업 상담서비스 ‘굿잡(good job)버스’가 이번에 8회째를 맞아 북구관내 구인 기업체들과 함께 홈플러스 칠곡점을 찾아간다.


굿잡(good job)버스는 북구 홈플러스 칠곡점에서 19일(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주요행사는 현장면접, 맞춤형 취업상담, 직업적성검사, 직업교육훈련안내, 여성유망 직종상담, 구인업체 이력서 접수대행 등의 서비스가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최근 긴급 인력수급이 필요하다고 센터로 요청이 들어온 4개 기업체 ▶동아쇼핑(강북점) ▶장보고식자재마트 ▶한마음종합관리(자동차부품) ▶NC아울렛(엑스코점)에서 현장면접을 실시하여 34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간접채용 기업체는 ▶고원테크 ▶성산정공 ▶동방테크 ▶프리메로패밀리 ▶예가노인복지센터▶(주)홈스토리생활 등 28명에서는 채용대행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대구 굿잡 버스 현장면접에 참가하는 한 기업체 인사담당자는 “전문적인 기술이 없는 경력단절여성 및 미취업여성도 취업에 대한 확고한 의지 있다면 충분히 도전해 볼만 하다”고 전했다.


대구시 변수옥 여성회관장은 “굿잡버스 행사장에서 현장면접도 가능하고 다양한 구인업체에 대한 정보도 얻으실 수 있으니 많은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여성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일자리 찾기를 희망하는 여성은 대구여성새일센터로 문의하면 경력, 전공, 연령, 경력단절기간 등을 고려한 직업상담과 직업교육훈련, 인턴연계 등 취업연계 서비스 및 취업 후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대구여성회관(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 (☎803-7230~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