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시 스타기업, 디자인전문 기업육성 글로벌 시장 진출

내일신문 전팀장 2017. 6. 16. 14:37



대구시 스타기업, 디자인 입혀 글로벌 시장 진출!
- 산업부 디자인 혁신역량강화사업에 스타기업 2개사 선정돼 국비 21억 2천만원 확보 -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에서 전담하는 ‘2017년 1차 디자인 혁신역량강화사업 글로벌 디자인전문 기업육성’ 과제에 대구 스타기업 2개사가 선정되었다.



지난 4월에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선정한 디자인 혁신기업 30개사 중 5개사(16.7%)가 대구 스타기업에서 배출되어 대구지역 강소기업의 대외 경쟁력을 증명한데 이어, 이번 디자인 혁신기업 R&D과제 선정에서도 전체 6개사 중 대구 스타기업이 2개(33.3%)를 차지해 전국에서 최다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로써 총 21억 2천만원의 정부지원금을 확보하는 등 다시 한번 대구 스타기업의 명성을 확고히 하였다.


디자인 혁신역량강화사업에 선정이 되면 기업의 혁신적인 제품(서비스) 개발을 지원하는 동시에, 사업화에 필요한 제품의 외관 및 기능 고도화 등의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에 선정된 ㈜세신정밀과 ㈜엔유씨전자는 2007년과 2008년에 각각 스타기업으로 선정되면서 대구시의 강소기업 육성시책에 따라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 해왔으며,  특히, 대구시는 중앙정부 지원사업과 연계한 지역기업의 중앙 R&D 사업 유치를 위해 사업 준비단계 컨설팅에서부터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평가단 자문까지 준비 전 과정에 걸쳐 밀착 지원했다.


치과용 핸드피스 국내시장 점유율 1위의 ㈜세신정밀은 총 3년간 정부출연금 10억 6천만원을 지원받아 디자인 중심의 치아절삭용 초고속 핸드피스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시장 경쟁력 확보는 물론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제조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과일을 통째로 투입할 수 있는 대구경(大口徑) 원액기 원천기술을 보유한 소형 주방가전 명품 브랜드 기업인 ㈜엔유씨전자는 총 3년간 정부출연금 10억 6천만원을 지원받아 소형 주방가전 글로벌기업 TOP 10으로의 진입과 동시에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앞세워 유럽, 중국,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과 아마존, 알리바바 등 글로벌 온라인 유통시장으로의 진출을 목표로 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는 시의 스타기업 육성정책을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 정책과 연계하면서 대외적으로 스타기업의 기술력 및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으며 특히, 산업부 주관 월드클래스 300에 대구기업이 비수도권에서 최다 선정(28개사)되고, 중기청 주관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에도 3년 연속 비수도권 최다 선정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스타기업의 디자인 혁신역량강화 사업 R&D 과제 선정은 대구시의 기업육성정책의 우수성과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재확인하는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스타기업을 비롯한 지역 기업들이 더 많은 중앙 R&D 및 마케팅 지원 사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지역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겠다”고 말했다.



대구 디자인 혁신기업 R&D 과제 선정기업 현황

연번

기업명

대표자

업종

주력제품

비 고

1

세신정밀

이중호 

치과용 기기

제조업

임플란트 시술기, 기공용 핸드피스

스타

2

엔유씨전자

김종부 

주방용 전기기기

제조업

주방 소형가전제품

스타


대구 디자인 혁신기업 100 육성사업 선정기업 현황

연번

기업명

대표자

업종

주력제품

비 고

1

명성

김명용

합성수지 및 기타

플라스틱물질

제조업

휴대폰 보조배터리, 무선가전

스타

2

보국전자

이완수

가정용 전기

난방기기 제조업

소형가전제품

스타

3

세신정밀

이중호 

치과용 기기

제조업

임플란트 시술기, 기공용 핸드피스

스타

4

엔유씨전자

김종부 

주방용 전기기기

제조업

주방 소형가전제품

스타

5

하우스일렉

강원구유상희 

주방용 전기기기

제조업

후드믹서

2014

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