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 구미정보고 이마트 김천세무사회 등 취업박람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7. 6. 19. 13:24

경북 구미정보고 (교장 김원규)는 6월 16일(금)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취업기회 제공과 산학협력관계 강화를 위한 취업박람회를 충효관에서 개최하였다.



취업박람회를 통해 구미정보고  학생들은 사전에 취업을 확정지을 수 있고, 취업을 하지 못한 학생들도 미리 취업준비를 할 수 있으며 기업은 학교에 우수한 학생들을 사전에 선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 행사는 구미김천세무사회, 이마트 동구미점, ㈜노틸러스효성, 뉴인텍(주)와 같은 지역 내 대기업과 강소기업 기업(12개 업체)이 채용면접관 운영에 참가하였으며, 진로상담관, 취업특강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였다.



구미정보고 3학년 94명 학생이 면접에 참가하였으며, 사무직 15명, 유통서비스직 13명, 기술직 21명이 면접에서 최종 합격하였다. 면접에 합격한 학생들은 방학을 이용해 해당 직무에 대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받고, 직무능력을 키우며 9월부터 현장실습을 통해 기업체에 근무를 시작한다.



면접에 참가한 구미정보고의 박**(18․여) 학생은 “취업박람회 참가를 통해 평소 희망했던 직무의 기업에 면접을 볼 수 있었고, 취업까지 확정되어 너무 기쁘다.” 고 말했다. 
 


한편, 구미정보고는 다양한 취업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경쟁력을 인정받아 올 초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에 선정되었으며, 해외취업 지원을 위한 글로벌현장학습을 5년 째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