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 구미고용노동지청 LH공사, 김천지역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운영

내일신문 전팀장 2017. 7. 3. 16:25

 


- 김천고용센터와 LH공사 합동, 맞춤형 고용복지서비스 제공 -
경북 구미고용노동지청(지청장 박정웅)은 6월 29일(목) LH공사 소유 임대주택 덕곡주공아파트를 시작으로 기초생활 수급자 및 청·장년층 등 취업취약계층의 취업지원을 위한「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상담실에는 일자리 및 직업훈련 상담, 취업성공패키지 안내, 희망키움통장 상담뿐만 아니라 맞춤형 복지와 자활상담, 주거복지 등에 대한 상담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동상담실은 지난 3월 9일(목) 구미고용노동지청과 LH공사(한국토지주택공사) 경북북부권 주거복지센터가 체결한 임대주택 거주 저소득층 자립을 위한「고용서비스지원 업무협약(MOU)」에 따른 후속조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LH공사 경북북부권 주거복지센터는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기초생활 수급자 등 저소득층의 취업촉진을 위한 지역주민 정보제공 및 홍보 협력, 현장상담실 운영을 위한 공간 제공, 주거복지 상담을 지원하고,  구미고용노동지청은 취업 및 직업훈련 상담, 복지상담, 취업성공패키지사업 안내 등 임대주택 거주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고용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러한 행사는 매월 첫째주 수요일에는 청·장년층 취업지원을 위해 김천시립도서관에서, 매월 둘째 주 목요일에는 임대주택에서 지속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운영지역

주소

방문 시기

덕곡주공아파트

김천시 덕곡동

629, 1012

덕곡한마음타운

김천시 덕곡동

713, 1019

대신휴먼시아

김천시 신음동

810, 119

주공3단지

김천시 부곡동

914, 1116

김천시립도서관

김천시 평화동

75, 82, 96, 1011, 111

※ 상기일정은 내부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구미 고용노동부의 취업성공패키지사업은 구직자에게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에 따라 “진단·경로 설정 → 의욕·능력 증진 → 집중 취업알선”에 이르는 통합적인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워크넷 온라인 구직신청 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고용센터 및 취업성공패키지 운영기관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하면, 참여대상 유형(1∼2유형)을 확인받아 선정결과 통지 및 상담 일자를 안내받을 수 있다.

 

 

김천고용센터(소장 정남혁)은 “양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취업취약계층의 사회안착에 필요한 고용과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자립지원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매월 1회 이상 임대주택 밀집지역 등을 순회하면서 종합 고용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