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가족역량강화사업 부모교육

내일신문 전팀장 2017. 7. 5. 13:17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조현자지부장)에서는 경북 구미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가족역량강화사업으로 “도전적 행동에 대한 긍정적 행동지원 및 바람직한 양육방법”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2017년 7월18일(화)10시~13시 구미장애인가족지원센터 교육실에서“도전적 행동에 대한 긍정적 행동지원 및 바람지한 양육방법”의 주제를 가지고 박인용(전국장애인부모연대 이사)강사를 모시고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발달장애자녀의 의사소통 단절과 과격행동 감정기복 조절 및 공격적 행동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학교·가정 스트레스 적응행동지도 방법에 대한 내용도 함께 들을 수가 있다.
지역사회에서 지역민으로 더불어 함께하고자 해도 장애로 인해 함께 할 수 없는 갈등에 대처하는 방법 등 참여부모들의 발달장애인에 대한 걱정과 궁금증, 행동 수정 등에 대한 피드백을 나눔으로써 다양한 해답과 방향을 공유할 수가 있다.



조현자 구미시장애인부모회지부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교육의 다양한 정보제공과 장애자녀의 문제행동에 대처할 수 있는 또 다른 나름의 방법을 습득할 수 있고 향후 장애자녀를 양육하는데 필요한 주제를 가지고 장애부모& 유관단체 관계자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교육신청 문의/(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 T. 0.54-4.5.7-0.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