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 5공단 분양 투자유치 전문인력 육성 워크숍

내일신문 전팀장 2017. 7. 7. 11:49



- 구미국가 5단지 본격 분양을 대비한 투자유치 전문가 육성 -
- 투자유치 네트워크 구성으로 5단지 분양 대비 -


경상북도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7. 6(목) 호텔 금오산에서 구미국가 5단지 분양을 대비하여 구미투자유치 홍보대사, 구미 국가5단지 홍보대사, 경제단체 임원진 및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유치 전문가 육성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워크숍은 7월말 본격적인 분양을 앞둔 구미 5산업단지의 적극적인 기업유치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투자유치 전문가 육성을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투자유치활동 최전선에 있는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5산업단지 조성현황, 구미산업단지 인프라, 인센티브 지원 제도 등 투자유치활동에 필요한 핵심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아울러 『구미경제활성화 및 구미국가공단 투자유치활성화』을 위한 토론회에서는 수도권 이전 성공기업 엠소닉 김기호 대표, 구미산업단지 클러스터 박광석 단장, 중소기업 진흥연구회 이장범 회장의 주제 발표 이후 구미경제 및 구미공단 활성화를 위해 열띤 토론을 진행하였으며, 아울러 투자유치에 관한 다양한 방안들을 제시하기도 하였다.



이날  함께 경북 구미 5공단 분양 투자유치 전문인력 육성 워크숍에 참석한 남유진 시장은 “참석자분들이 제안한 다양한 의견에 대해서는 실무부서에서 적극 검토하여 투자유치 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으며, 많은 방안들을 제시해주셔서 감사하다. 아울러 5공단이 조기에 분양되어 구미경제가 활성화되고 일자리가 넘쳐나는 구미를 만들기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며 참석자들을 격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