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경영자총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본부 구미새일센터 채용박람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7. 7. 12. 14:12



경북도,‘2017 춘하추동 채용박람회’열어
- 경북 서부권역 청년 등 실업난과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
- 60개 기업 현장참여, 700여명 채용 예정, 구직자 3,000여명 참여 -
경상북도는 12일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경북 서부권역(구미, 칠곡, 김천 등)의 심각한 실업난과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2017 춘하추동 채용박람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 경상북도, 구미시가 주최하고 경북경영자총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본부,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제에스씨넷 등 공동 주관으로 청년 및 중장년층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정보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인력난을 겪는 지역 강소기업에는 필요한 인재를 적기에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새 정부 국정 최우선 과제인 일자리 창출에 경북도에서도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현장에서 구직자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필요한 인력을 채용함으로써 경북 서부권역 구인․구직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엘지이노텍, ㈜웅진에너지, ㈜농심 구미공장, ㈜케이알이엠에스 등 지역 60개 기업에서 현장면접을 실시해 생산직, 사무직 등 다양한 직종에 500여명의 인력을 채용했으며, 아울러 채용게시판을 통해 참여하는 50개 기업도 서류전형, 2차 면접 등을 통해 200여명의 신규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취업준비와 진로탐색을 위한 직업심리검사, 입사원서클리닉, 지문적성검사관, 중장년구직상담관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취업성공패키지, 일학습병행제,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정부 지원 일자리사업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현장에서 제공함으로써 구직자들에게는 매우 뜻깊고 유익한 시간이 됐다.

한편, 참여기업 현황 등 채용정보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구미고용노동지청 및 구미고용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참여기업에 대한 취업 매칭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김남일 경상북도 일자리민생본부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지역 내 숨은 일자리를 발굴해 구인-구직 미스매치가 해소되기를 기대하며, 향후에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