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 금오산맥 김석호 대표 상모사곡동 하우스 클리닝 봉사

내일신문 전팀장 2017. 7. 12. 14:59



경북 구미시 상모사곡동(동장 권영복)에서는 ‘17. 7. 11(화) 9시에 마을보듬이(위원장 이봉원) 하우스 클리닝팀 10여명이 참여하여, 사례관리대상자 김**씨 집안 대청소와 금오산맥(대표 김 석호)에서 방역․소독하는 하우스 클리닝 데이를 개최하였다.



하우스 클리닝 대상자 김**씨(60세)는 현재 사례관리대상자로 우울 등 정신적인 질환을 앓고 있으며 몸에서는 냄새가 풍겼고 쓰레기를 치우지 않고 집안에 쌓아두어 여름철 악취가 아주 심한 상태여서 전일과 당일에 걸쳐 방역․소독 및 쓰레기 수거와 집안 대청소를 실시하였으며, 심한 환경에 봉사자들도 많이 힘들어 하였지만, 끝까지 참여하여 잘 마무리 할 수가 있었다.

구미 금오산맥 김석호 대표와 상모사곡 하우스 클리닝팀은 현재 대상자는 요양 차 친척집에 가 있는 상태로, 집으로 돌아오면   집중관리 대상자로 분류하여 마을 보듬이의 도움을 받아 쾌적한 환경에서 적극 케어 할 계획이다. 



권영복 상모사곡동장은 “상모사곡동 마을 보듬이가 5개의 특화사업으로 활성화 되어 있으며, 그 중 독거노인, 장애인 등 의 하우스 클리닝 데이 운영으로 고생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며, 특히 오늘 무더운 날씨와 코를  찌르는 악취의 심한환경 속에서 마을 보듬이 위원님들이 고생이 많았다”고 격려와 동시 직접 청소에 동참하였다.

구미시 상모사곡동은 맞춤형 복지팀이 7. 10일자로 만들어졌고 기존 마을 보듬이 사업으로 운영 해 오던 후원발굴팀, 하우스 클리닝팀, 생일잔치팀, 맞춤형 복지팀, 독거노인 말벗팀 등 5개 팀들을 활용하여 더욱 전문화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지원하여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상모사곡동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