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생활

구미왁싱 인동 SS망고 제모 티나? 안나! 반영구화장 뷰티

내일신문 전팀장 2017. 7. 24. 11:07



노출이 잦은 여름철이 되면 ‘제모’가 특히 큰 관심을 모은다. 하지만 이제 계절을 불문하고 제모는 일종의 에티켓이 되었다. 구미왁싱 제모 전문점 인동 SS망고는 이제 남성 여성의 공통관심사라고 설명한다.



인기 예능프로인 ‘미우새’의 박OO이 헤어라인 구미제모 시술을 받고, 유OO이나 허OO 같은 유명 방송인들이 브라질리언 왁싱(Waxing)을 받았다고 고백(?)하면서 이것에 관심을 갖는 남성들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구미왁싱 제모 전문숍 인동 SS망고 박신주 점장은 “TV에 나오는 연예인들 모두 남녀를 불문하고 체모를 관리한다. 미디어에 영향을 많이 받는 청소년층이나 20대 젊은층은 제모를 선택이 아닌 필수로 받아들이고 있고, 30~40대 역시 자기관리 차원에서 적극적인 제모관리에 나서고 있다”고 설명한다.



가성비 높은 제모, 왁싱 남녀노소에 인기
구미제모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최근 가장 각광받는 것이 인동 왁싱이다. 이것은 체모가 자란 부위에 왁스를 발라 굳힌 뒤 이를 피부에서 제거하면서 털을 함께 떼어내는 방식의 제모술이다. 



Waxing은 제모 면적이나 부위에 구애받지 않고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털을 모근까지 제거하기 때문에 면도에 비해 훨씬 깔끔한 제모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유지기간도 1~2개월로 비교적 길다. 체모가 많거나 억센 경우 구미왁싱을 인동 SS망고에서 주기적으로 받으면 모질개선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얼굴 부위에서는 헤어라인과 구미반영구화장 눈썹, 인중 코주변의 잔털 등을 관리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특히 헤어라인과 눈썹 정리 왁싱은 남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좁은 이마 때문에 고민인 경우 헤어라인 왁싱을 통해 시원한 인상을 줄 수 있다. 



구미반영구화장 등으로 눈썹을 정리해 선명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 팔 다리 겨드랑이 등의 왁싱도 이미 대중화됐다. 여성은 물론 남성도 최근에는 이 부위의 체모를 완전히 제거하는 왁싱을 많이 한다. 



얼굴 부위의 페이스(face)전체왁싱이나 팔 다리 등 바디(body)제모는 불필요한 털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 피부에 쌓인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도 있어 피부결이 부드러워지고 피부톤이 밝아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개인위생관리에 도움 주는 브라질리언 왁싱
일반적인 구미왁싱 관리와 함께 최근 핫이슈로 떠오른 것이 바로 ‘Brazilian Waxing ’이다.
신체 중요부위와 항문 주변 등 민감한 부위의 체모를 제거하는 구미 브라질리언 왁싱은 예전에는 성적 매력을 높이기 위해 받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위생관리 측면에서 주목받고 있다.



여성의 경우 생식기 주변이 습한 경우 생리 전후에 냄새가 심해지고 냉대하 등의 여성질환이 심해질 수 있다. 또 임산부의 경우 호르몬 변화로 인해 질분비량이 늘어나 생식기 주변 습도가 높아질 수밖에 없고, 이에 따라 각종 염증에 노출될 위험도 높다.



남성의 경우도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 생식기 주변이 늘 습하고 땀에 차 불쾌감과 냄새를 유발할 수 있어 구미왁싱 제모 등을 하면 도움이 된다. 특히 남성은 항문 주변에 체모가 많아 볼일을 보고 난 뒤 뒤처리가 깔끔하지 못하면 세균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지고 치질 치루 치핵 등의 질환에 걸리는 빈도가 높다.



박신주 점주는 “남녀 모두 부분적으로 체모를 남기는 형태보다는 위생을 위해 올누드를 선택하는 경우가 약 70%를 넘는다”며 “호기심에 구미제모 Brazilian Waxing을 받았다가 개인위생에 도움이 된다고 느껴 주기적인 관리를 받는 분들이 많다”고 귀띔했다.



일반 왁싱은 물론, 특히 구미 브라질리언 왁싱은 민감한 부위인 만큼 전문가의 테크닉이 중요하다. 시술시 통증과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것은 숙련된 전문가의 손길이 절대적이기 때문에 잘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 밖에 Waxing 에 사용하는 제품의 안전성과 세균감염 예방을 위해 1회용 도구를 사용하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임산부 왁싱을 고려한다면 임신 5개월 이후 안정기부터 시작하고 출산 전 1주일까지 가능하다.



구미왁싱 제모 전문숍 인동 SS망고 박신주 점장은 “대형 체인 형태의 프랜차이즈를 이용하는 것이 제품안전도, 전문가 숙련도 면에서 안심할 수 있다. 이러한 것은 사후관리가 무척 중요하기 때문에 믿을 만한 숍을 찾는 것이 좋다.”고 설명한다. 



또 간혹  Waxing 후 털이 피부 속에 박혀 염증을 유발하는 인그로우헤어가 발생하는데 이는 털을 제거 한 후 보습과 각질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 생긴다. 제모 후 사후관리 역시 체계적인 시스템이 마련된 전문숍을 이용해야 제대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취재 김성자 리포터 사진 영상 전득렬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