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생활

참사부른 놀이기구 파이어볼 동영상, 한국 안전사고 긴급점검

내일신문 전팀장 2017. 7. 28. 12:58

 


참사 부른 놀이기구 미국 파이어볼 동영상 파장, 우리나라도 긴급점검 해야

 

 

미국의 한 놀이기구 시설에서 사고로 사람이 추락하는 파이어볼 동영상이 유튜브 등에 공개되면서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즐거워야할 시간이 악몽으로 뒤 바뀌며 생사가 달라지는 그순간의 트라우마는 오래 가게 된다. 

 

 

파이어볼 동영상 속에는 네명의 관광객이 한조가 타고 있으며 높은 곳으로 올라가면서 좌우로 빠른 속력으로 움직이게 되어 있는데 사람이 타고 있는 기구 중 한 개가 중심에서 이탈하면서 통째로 바닥으로 추락하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수십미터의 높이에서 바탁으로 추락한 사람들은 큰 부상을 입었으며 사망자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도 전국에 산재해 있는 놀이기구에 대한 긴급점검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미 중국 미국 등에서도 롤러코스터 등 많은 놀이기구가 사고로 끊어지고 부서지면서 많은 소중한 생명을 앗아갔다. 파이어볼 동영상에서 보듯이 놀이기구가 사망기구가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안전확보가 절실하다.

 

 

유원지 등 놀이기구가 있는 곳을 찾는 휴가철이다. 이곳의 특성상 가족 친구 친지 등이 함께 가는 곳이므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들이 위험에 빠질 수 있어 그 슬픔은 배가 될 수 있다. 하루 빨리 안전점검을 제도권 내로 들여 정기적인 점검을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