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석면제거 업체 부실공사 방지 청렴도 교육

내일신문 전팀장 2017. 7. 25. 16:40

 

 

대구시교육청(우동기 교육감)은 7월 24일(월) 대구시교육청 행복관에서 학교(기관) 교육 시설 담당 직원, 석면제거 공사 대상 학교, 석면제거 공사업체 등 250여 명을 대상으로 ‘석면 제거 부실공사 방지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학교, 공사관계자 교육’을 실시했다.
대구시교육청에서는 최근 석면 공사에 대한 언론의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하계 방학 기간에 있을 석면 제거 공사 시 부실공사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의 주요 내용은 ▲석면 해체 작업 절차 ▲학교 석면 관리 ▲석면 해체 작업 시 준수 사항 ▲석면 폐기물 처리 시 방법 ▲석면 안전 사고 사례 ▲개인 보호구 ▲각종 석면 작업 장비 등을 교육했다.

 

특히 대구시교육청은 이날 교육 후에도 학교 및 공사관계자의 석면 안전 관리를 지원하고자 교육청 홈페이지 공개자료실에 석면 해체 작업 매뉴얼과 관련 동영상 자료를 탑재하였다.

 

또한 대구시교육청에서는 이 날 석면 제거 안전 교육과 더불어 청렴도 향상을 위해 공사 시 유의 사항을 전달하고 공사 청렴 다짐서를 안내하기도 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청, 학교, 공사 관계자가 함께 하는 안전 교육을 통해 안전불감증을 불식하고, 공사분야 부패 근절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