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충북 청주교육지원청 용담초등학교, 집단 따돌림 예방 CAP교육

내일신문 전팀장 2017. 9. 6. 15:48


충북 청주교육지원청  용담초등학교(교장 이혜숙)는 9월 5일 (화) 8시 10분부터 8시 40분까지 30분 동안 올 해 새로 조성된 학교 숲길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어깨동무 즐거운 등굣길 맞이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주 용담초 행사는 교사와 학생, 학부모가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사제지간의 정을 나누며 즐거운 학교분위기를 조성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 행사이다.

 

 

담임교사들은 학교숲길에서 학급 피켓을 들고 등교하는 학급학생들을 안아주고, 하이파이브를 하면서 학생들을 맞이하였고 어머니회에서는 음성꽃동네 기업학교의 소보로빵과 야쿠르트를 나눠주기도 하였다.

 

 

또한 본교 4-6학년으로 구성된 전교 어린이회 임원들은 학교폭력예방 및 친구사랑에 대한 포스터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기도 하는 등 학교 구성원들이 모두 함께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청주 용담초등학교 4학년 학생은 “평소에는 담임선생님께 고개를 숙여 인사를 했는데 등굣길에 선생님께서 안아주시면서 먼저 맞이해 주셔서 행복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며 즐거워했다.

 

 

또한 5학년 학생은 “아침을 먹지 않고 와서 배가 고팠는데 선생님과 하이파이브를 하고 빵과 야쿠르트를 먹으니 든든했고 선생님과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라며 만족해했다. 6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면서 학교폭력을 하지 않고 친구를 사랑해야겠다는 마음이 다시 한 번 들었다”며 다짐하였다.

 

 

충북 청주교육지원청 용담초등학교는 학교폭력예방 및 친구사랑 캠페인, 애플데이, 집단 따돌림 예방을 위한 CAP교육 등 앞으로도 다양한 어깨동무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