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디스크 자동차사고 후유증, 한방 보험적용 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5. 6. 20. 10:50

한치 앞을 모르는 게 사람이다. 구미디스크 치료 수한의원에는 갑작스럽게 허리통증이 발생해서 추나요법치료를 받으러 오시는 분들이 많다.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특히 교통사고의 경우 아무리 조심한다고 해도 후방에서 추돌당하거나 불가항력적인 경우의 자동차사고는 어쩔 수 없이 피해를 입게 된다. 

 

 

구미자동차사고 후유증 디스크 관절염 류마티스 등을 치료하는 수 한 의 원은 이러한 경우 상해의 정도에 따라 여러 가지 처치와 치료법으로 통증을 다스리고 있다. 특히 자동차사고후유증의 경우 자동차보험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고 한약(탕약)도 처방받을 수 있다.

 

 

경추부위 통증 많아  
최근에 정차된 차에서 후방추돌을 당한 구미 형곡동의 최모씨는 디스크 발병이 사고 충격으로 인한 것이라 생각하고 내원했다. 이 분의 경우에는 이마부분도 유리창에 부딪친 후에 구역질이 나서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고 한다. 

 

 

구미 수 한 의 원은 자동차 교통사고 직후 생긴 후유증으로 발생한 머리 타박상이기에 뇌진탕 후유증이 우려되어 바로 머리 검사를 하고 입원을 하였다는 이야기를들었다. 그런데도 2주가 지나도 두통과 어지러움으로 불편해서 밤, 낮 할 것 없이 고생을 하는 중이라고 한다. 

 

 

교통사고 초기에는 많은 환자들이 공통적으로 두개골과 등뼈(흉추) 사이에 있는 부분인 목뼈의 구미목디스크 즉 경추부 통증을 호소한다. 그리고 두통, 어지러움, 소화불량 등의 불편함이 함께 나타날 수 있어 치료를 요청한다. 사고가 나면 경추가 순간적으로 앞으로 숙여졌다가 펴지기 때문에 목은 특히 취약한 부분이다. 

 

 

경추부위가 굳고 손상이 생기게 되면 목을 앞뒤로, 좌우로 움직이기 불편할 뿐 아니라 수면에까지 지장을 주어 신체적 피로도 더욱 증가하기 마련이다. 또한 환자들 중에서는 특히나 경추가 굳음으로 인해서 두통까지 생기는 경우도 있고 어지러움을 호소하는 경우도 많다. 두피나 두개골의 손상 없이도 외상 후에 여러 가지 증상이 나올 수 있으므로 단순하게 외관만으로 판단하면 안 된다.

 

 

구미 수.한.의.원의 디스크 치료 추나요법과 한약처방
대부분의 경증 두부손상은 휴식으로 회복되나 두통, 현훈(어지러움), 집중력의 저하, 기억상실, 피로 및 신경과민, 구토, 구역감을 보이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더욱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때문에 구미 수.한.의.원은 자동차사고 후유증으로 인한 디스크 두통, 어지러움, 구역감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뒷목의 긴장을 푸는 추나요법과 동시에 머리 쪽으로 가는 혈류량을 일정하게 유지해 줄 한약 처방이 필요한 경우도 많다고 설명드린다.

 

 

특히 최근에는 외상이 없는 자동차사고 후유증 치료에서 구미 수.한.의.원, 한방병원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아무래도 외상이 없는 자동차사고 후유증은 초기 치료가 중요하다는 인식이 넓어지게 된 이유로 분석된다. 더불어 전국가적인 메르스에 대한 두려움이 입원병동에서의 치료를 꺼려하는 사회적 추세랑 맞물려서 작용한다는 말도 있다.

 

 

도움말 구미 형곡동 수 한 의 원 제강우 장승우 원장
취재 구미 내일신문 전득렬 팀장 papercup@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