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피부관리실 ‘양스에스테틱’ 갱년기관리 ‘우먼스케어’

내일신문 전팀장 2015. 6. 20. 14:55

구미피부관리실 ‘양스에스테틱’ 양수정 원장은 “갱년기관리 생리통 등 여성질환은 병원 한의원 등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설명하면서 이후 관리가 필요할 경우 ‘우먼스케어’를 통해 다른 방법으로 ‘여성이 건강해지는 특별한 관리’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설명한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여성으로 살기 위해서는 나이에 따라 신체 특성을 고려한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그러나 구미피부관리실 ‘양스’는 어릴 때는 몰라서, 나이가 들어서는 엄마로 아내로 사느라 여유가 없어 ‘관리’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한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여성이 인생 최고의 고비(?)를 맞는 폐경기를 잘 보내려면 젊어서부터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통증 줄이고 노폐물 빼주는 근막 수기 관리 ‘눈길’
구미피부관리실 ‘양스에스테틱’ 양 원장은 “여성이 태어나서 가장 힘들어 하는 때가 임신 기간과 갱년기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 기간에 적절한 관리를 해주고, 평소에 꾸준히 운동과 관리를 병행하면 좀 더 편안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미 롯데마트 앞에 위치한 피부관리실 양스에스테틱 양수정 원장은 일반적인 에스테틱은 물론 경락, 근막관리, 두개관리요법과 같은 대체의학과 관련된 교육을 받고 지금도 공부를 계속하고 있는 전문 관리사.  특히 양 원장이 전반적인 관리에 두루 사용하는 ‘근막관리’는 현대인에게 문제가 되는 신체적 스트레스 완화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뛰어나 최근 비만관리는 물론 전신 건강 개선에 많이 사용되는 관리법. 

 

 

근막은 근육을 포함해 내부 장기 등을 감싸고 있는 얇고 신축성 있는 결합조직의 한 종류로 근육과 혈관 신경 장기 등을 보호하고 지지하는 기능을 한다. 근막은 신체 각 부위를 서로 연결되어 있는데 이 근막 체계를 순서에 따라 이완하거나 수축을 하면 신체 구조를 재배열 할 수 있다. 

 

 

구미피부관리실 ‘양스’의 양 원장은 “근막이 유착되거나 변형되면 어깨나 목 등에 통증을 느낄 수 있고, 림프액이나 혈액 순환을 방해하게 된다”며 “근육의 결에 따라 적절한 힘을 주어 근막을 이완시켜 잘 열어주면 신체의 각 부위가 제자리를 찾아가 통증을 완화하고, 몸 속 노폐물이 잘 배출될 뿐 아니라 림프액의 순환이 좋아지면서 전체적으로 몸의 컨디션이 향상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이어 구미피부관리실 ‘양스’는 “근막관리는 신체 각 부위마다 적당한 압을 주어 호흡을 조절하고 리드미컬하게 움직이며 관리해줘야 하고, 신경이나 혈자리 등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안전하고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하다”며 “관리를 받을 때는 반드시 관리사의 숙련도나 전문성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생리통 갱년기증상 등 여성 질환 완화에 도움
근막관리 원리를 골반(자궁)이나 서혜부 등 하체 관리에 적용하면 생리통이나 냉대하로 인한 여성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등관리에 적용할 경우 수족냉증 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 이와 함께 스톤이나 파적팩을 사용해 몸을 따뜻하게 해주면 면역력이 상승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여성에게 적합한 구미피부관리실 양스에스테틱의 관리는 골반리 자궁 발란스 해독 릴렉스 등이 있는데, 특히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임신을 앞둔 경우에는 자궁관리를 꼭 받아두는 것이 좋다. 자궁관리는 생리통이나 냉대하를 줄여주고 자궁을 건강하게 만들어줘 임신에 유리한 몸상태를 만들어줄 뿐 아니라 여성의 몸의 중심인 자궁을 건강하게 해 전신의 건강을 전반적으로 끌어올려 주고 피부가 맑고 깨끗해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구미피부관리실 ‘양스’의 양 원장은 “여성질환이나 각종 통증 갱년기 장애 등을 완화하기 위해 관리를 하는 경우는 골반이나 자궁을 관리하면서 동시에 등관리 목관리 등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며 “관리에 앞서 원하는 관리 방향, 관리 부위 등에 대해 자세히 상담하고 관리에 들어가야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한다.

 

 

구미피부관리실 양스에스테틱은 수기 관리에 사용하는 모든 제품을 화학성분이 거의 첨가되지 않은 고급 제품을 사용하고, 약초 성분이 함유된 천연 오일을 사용해 관리하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해 제품사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경우에도 큰 무리없이 관리를 받을 수 있다. 

 

 

관리횟수는 관리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0회~20회 정도를 기본으로 한다. 기본 관리 후에는 관리효과를 유지하기 위해 적절한 운동과 함께 1~2주에 한번씩 가볍게 관리를 받으면 오랫동안 건강하게 여성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문의 : 구미피부관리실 양스에스테틱 054 - 4.6.2 - 1.5.1.5
취재 김성자 리포터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구미시 신평동 297-1 동영상가 5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