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생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복진흥센터 옷고름 매는 방법 등 교육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0. 2. 01:29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복진흥센터 옷고름 매는 방법 등 교육

 

 

경북 청도중앙초등학교(교장 민은희)는 2017년 9월 26일(화), 3,4학년을 대상으로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인 한복진흥센터(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부설기관)의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2017 찾아가는 한복문화교육’을 실시하였다.

 

 

2017 찾아가는 한복문화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중심인 한복의 고유성을 알려주고, 현대사회의 시대적 요구와 흐름에 조화시켜 한복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는 다양한 모습들을 알려주었다.

 

 

한복입어보기 시대별한복의특징알기 한복 옷고름매는 방법 알기’‘한복과 어울리는 장식품 알아보기’ 등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복진흥센터의 다양하고 재미난 한복문화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한복을 친근한 옷으로 느끼게 하였다.

 

 

경북 청도중앙초등학교 3학년 전OO 어린이는 “한복이 예쁜 줄 알긴 했는데 디자인이 다양하고 입기도 편해져서 마음에 쏙 들었어요. 우리학교도 한복 입는 날을 정해 한복을 입고 학교에 오고 싶어요.”라며 한복에 대해 관심을 나타내기도 하였다.

 

 

경북교육청 청도중앙초등학교 천정현 교감은 “학생들에게 한복문화에 대한 가치와 아름다움을 느끼는 계기가 된 소중한 교육활동을 진행하게 되어 뿌듯하며 ‘온고이지신’의 정신을 이어받아 옛 문화를 익혀 창의적인 생각을 하는 청도중앙초등학교 어린이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라고 하였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복진흥센터의 도움으로 진행된‘2017 찾아가는 한복문화교육’은 뿌리를 알고 새로운 싹을 키워나가는 실천의 장인 동시에 한복의 세계화를 위해 작은 노력이라도 기울이고자 다짐한 소중한 시간이었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복진흥센터 www.hanbok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