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2017 대구 수성못 상화동산 희망수성 복지한마당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0. 7. 14:24

다양한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홍보 체험하는 나눔의 장 마련

 

대구 수성구(구청장 이진훈)는 오는 14일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종배 / 이하 협의체) 주관으로 제4회 「2017 희망수성 복지한마당」(이하 복지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2345(23개동 45만 주민) 마을과 이웃이 함께합니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대구 수성못 상화동산 희망수성 복지한마당 행사는 40여개의 복지, 건강, 상담, 먹거리 등 차별화된 부스를 통해 체험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골고루 제공한다.

 

특히 내가 가진 복지욕구를 찾아보는 ‘복지욕구사다리’를 통해 평소에 생각하지 못한 욕구를 알아보고, 행사장에서 상담과 연계하거나 지역 자원을 연계하여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복지종사자 및 착한나눔가게에 대한 복지유공자표창을 통해 그 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190명의 지역 저소득 청소년에게 9,500만원의 사랑장학금 전달식도 가진다.

또한 식전행사로 수성구청소년지도위원회, 로즈서포터즈단, 수성구 여성아동보호지역연대, 지역 청소년들이 학교폭력 및 청소년유해환경 근절을 위한 청소년 청소년보호캠페인을 열기도 한다.

 

 

본 대구 수성못 상화동산 희망수성 복지한마당 행사는 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지원한 워크샵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복지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결론을 도출하였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주민들이 운영하는 부스와 공연, 만민수성회 3분 발언대, 수성프리마켓 등을 유치하여 주민들이 주인이 될 수 있는 공간을 확대코자 하였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대구 수성못 상화동산 희망수성 복지한마당 부스에 참여한 아동․청소년에게는 2시간, 성인은 1시간의 자원봉사시간도 적립되니, 이번 복지한마당을 통해 복지에 더 다가가고 실천하는 계기로 활용하기를 기대한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이번 복지한마당을 통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체험․나눔의 장을 제공하여 주민들이 복지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도록 돕고, 사회복지사업 종사자에 대한 노고격려로 사기진작 및 화합의 계기를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