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시, 공공정보화사업 발주계획 IT/SW기업과 상생협력

내일신문 전팀장 2017. 9. 29. 16:11

대구시, 공공정보화사업 발주계획 IT/SW기업과 상생
- 9.28(목) 대구시 산하 공공정보화사업 발주부서와
지역 IT/SW기업 간담회 개최  - 

 

 

대구시는 산하 공공기관의 정보화사업 발주부서와 지역 IT/SW기업이 참석하는 간담회를 9월 28일(목) 대구시청(별관)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대구시의 2018년 공공정보화사업 발주계획에 대한 정보를 사전 안내하고 공공정보화사업에 관심있는 지역기업들의 참여 기회를 늘리기 위한 차원에서 기획되었다.

 

간담회에서는 시 본청 8개 부서, 상수도사업본부, 8개 구·군,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시설공단 등에서 2018년 정보화사업 계획의 전반적인 내용과 규모 등을 소개하고 공공정보화사업에 대한 기업들의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의 및 답변 형태로 진행되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다수의 기업 관계자들은 최근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에서 대규모 정보화사업이 추진되고 제3정부통합전산센터 개소가 예정되면서 공공정보화사업 참여에 대한 수요는 높아졌으나, 여전히 정보화사업 및 사업담당자 등에 대한 정보 파악이 어렵고 공공기관에 대한 접근 창구가 없어 공공의 문턱이 높다고 어려움을 호소하였다.

 

 

이에 대구시 공공정보화사업 추진부서에서는 향후 정보화사업 기획시 지역기업들의 아이디어 및 제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지역기업들과 정보화사업에 대한 정보공유 확대 및 지역 기업과의 협력에 대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대구시는 금번 간담회에서 지역 IT/SW기업들이 이구동성으로 요청한 혁신도시 공공기관 정보화사업 발주부서와 지역기업과의 간담회를 연내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설진현 대경ICT산업협회장은 “지역의 IT/SW기업들은 공공정보화사업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며 공공사업 참여를 발판으로 삼아 더 큰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 및 역량강화에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시 홍석준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금번 간담회와 같은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대구시가 지역기업들과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시, 공공정보화사업 발주계획 IT/SW기업과 상생협력 간담회 개요
 ❍ 일    시 : 2017. 9. 28(목) 15:00~18:00
 ❍ 장    소 : 대구시청(별관) 201동(회의실)
 ❍ 참석대상 : 55명 정도 (대구시 25명, 기업 26명)
    - 대구시 : 시 본청·산하사업소 및 구군, 공사·공단 정보화사업 발주담당자
      ·市 본청·의회 : 정보화담당관실, 도시브랜드담당관실, 경제정책과, 민생경제과, 복지정책관실, 토지정보과, 도로과, 의회사무처(홍보담당관실)
      ·원/본부/사업소 : 공무원교육원, 상수도사업본부, 농수산물도매시장
      ·구·군         : 정보화부서
      ·공사·공단     : 대구시설공단, 대구도시철도공사, 신용보증재단
    - 기  업 : 공공 IT/SW사업에 관심있는 지역 IT/SW기업 관계자
 ❍ 주요내용
    - 2018년 공공기관 정보화사업 소개
    - 지역 IT/SW 기업의 보유제품 및 기술력 소개
    - 상호 협력방안 논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