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 구미 상모고,사제동행 진로찾아 떠나는 자전거 라이딩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0. 14. 15:49

경북 구미 상모고등학교 사제동행 진로찾아 떠나는 자전거 라이딩

 

 

경북 구미 상모고등학교(교장 김장섭)는 사제동행 자전거 라이딩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심신단련 활동으로 건전한 정서함양을 구축하여 학교폭력 예방을 예방하고 올바른 진로탐색을 실천하였다.

 

 

2017년 9월 29일 라이딩 간에 구미 상모고 지용기 지도교사는 동아리원 12명, 보건 교사 1명, 학교 안전지킴이 1명과 함께 낙동강 자전거길을 따라 냉산임도 라이딩활동을 진행했다. 그 중 체력이 되는 학생들은 도리산 전망대 꼭대기 까지 올라서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구미 상모고 학생들과 자전거를 타면서 학생 눈높이에 맞는 진로 상담을 해주고 정서적 지지를 통해 학생의 자존감을 높여주었다. 동아리원들은 마지막 시험까지 잘 마치고 각자 체력에 맞게 라이딩 활동을 즐겼으며, 건강한 경험을 통해 학교생활도 열심히 하겠다는 의욕을 보였다.

 

 

이날 참여한 구미 상모고 학생들 중 한명은 과거 학교폭력 피해경험이 있었는데 자신의 체력 한계를 이겨보는 경험을 통해 앞으로 어떠한 어려움도 잘 이겨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경북교육청 구미 상모고등학교 자전거 동아리는2016년 처음 동아리원을 모집한 이래 자전거 국토종주를 목표로 낙동강자전거길 라이딩, 냉산임도(도리산) 라이딩, 금오산 라이딩, 구미-김천 라이딩 등을 진행 하면서 학교 폭력 예방활동, 금연캠페인활동, 진로지도활동을 실시하여왔다.

 

 

또한 구미 상모고 교내 자전거 등교를 하는 학생들을 위해 자전거 5대 안전수칙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홍보하고 축제기간동안 자전거 점검요령 및 정비요령을 교육했다. 특히 지난 7월 21일에는 동아리원 11명이 낙동강 자전거길을 따라 강정보를 왕복하는 라이딩활동(왕복 약 90km)을 했으며 5월 2일에는 모든 동아리원이 내고장 탐방활동의 일환으로 대성지-오봉지구간(왕복 약 45km)라이딩 활동에 참여했다.

 

 

경북 구미 상모고등학교 김장섭 교장은 "로찾아 떠나는 라이딩 동아리 학생들의 학습태도가 상당히 향상되었다는 이야기가 들리고 자전거 동아리 학생들이 모범적으로 학교생활을 해나가는 모습이 건전한 청소년 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라이딩 활동에 참여한 학교폭력 유경험자가 학교생활에서 긍정적 변화를 보이는 만큼 인성교육차원에서의 동아리의 역할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