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 구미 사곡고, 중국 국제교류 해외문화 체험학습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0. 24. 13:22

경북 구미 사곡고, 중국 국제교류 해외문화 체험학습

 

 

경북 구미 사곡고등학교(교장 전만영)는 10월 16일(월)부터 20일(금)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단장인 교감선생님과 인솔교사, 2학년 학생 12명(총 14명)이 중국 호남성 장사시 장쥔 메이시후 중고등학교(长郡梅溪湖中学)를 방문하여 홈스테이와 수업을 체험하고, 유적지를 탐방하는 『2017 국제교류 해외문화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경북교육청 구미 사곡고, 중국 국제교류 해외문화 체험학습 행사는 국제화, 세계화 시대를 맞이하여 국제교류를 통한 실력과 인격을 갖춘 창의적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국제교류 해외문화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세 번째로 실시되었으며, 이를 통해 참가 학생들은 다양한 국제교류활동과 해외문화 체험으로 국제적 감각을 익히고 해외 견문을 넓히는 기회가 되었다.

 

 

경북 구미교육지원청 사곡고, 중국 국제교류 해외문화 체험학습 첫 날 도착 후 환영 행사를 마치고 학교시설을 둘러본 후 학생들은 각각 홈스테이 학생들과 인사를 나누고 배정된 각 가정으로 부모님들과 함께 돌아갔다. 

 

 

둘째 날 오전은 다양한 교과의 협동 수업에 참가하여 활동함으로써 서로간의 우정을 돈독히 하고 양국의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오후에 장사시의 박물관을 견학하여 동아시아 교과서에 나오는 유적과 유물을 직접 관람하며 체험 학습을 했다.

 

마지막 이틀은 장가계, 원가계의 아름다운 경관과 유명 유적지를 탐방함으로서 중국의 자연적·사회적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장쥔 메이시후 중학 측에서는 12월경 구미 사곡고 를 방문할 계획이며 이와 같은 상호방문을 통해 서로간의 문화 이해에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