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참여연대 YMCA 구미상공회의소 청렴네트워크 협약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0. 26. 11:24

구미참여연대 상공회의소 YMCA 청렴구미 네트워크 협약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10.25(수) 17:30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구미시의회(의장 , 구미상공회의소(회장 류한규), 구미YMCA(총장 나대활), 구미참여연대와 함께 『청렴구미 네트워크』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구미상공회의소 참여연대 YMCA 협약은 협약기관 상호간 반부패·청렴업무의 유기적 협업을 통해 지식과 정보의 교류 및 청렴문화 실천운동을 확산해 구미시 청렴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구미참여연대 YMCA 상공회의소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렴정책 수립·운영 시 정보교류 ▲ 부패방지 청렴도 개선을 위한 공동노력 ▲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협력 ▲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행사 공동실천 등이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청탁금지법이 시행되기 전부터 ‘청렴’은 공직자의 덕목이었다. 하지만 청탁금지법이 시행된 이후로 ‘청렴’은 민관 모두에게 요구되어지며 지역의 청렴도가 자치단체의 경쟁력을 판단하는 척도이다”며 “오늘 이 시간이 청렴구미를 만들기 위한 민·관간의 장기적인 공동활동의 초석이 되기를 염원한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구미참여연대 상공회의소 YMCA 청렴 구미 네트워크 협약 체결을 계기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청렴활동 추진을 통해 조직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청렴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청렴생태계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