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포항고 문경 김천여고 계림고 구미고 청도고 함창고 등 과학중점학교 연합캠프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0. 26. 15:04

2017 경북교육청 과학중점학교 학생연합캠프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017년 10월 26일(목)에 국립대구과학관에서 「2017 과학중점학교 학생연합캠프(Miracle & Science)」를 개최하였다.

 

 

이날 캠프는 교육부의 과학중점학교로  지정된 문경여고(교장 장종환)가 주관하였으며, 포항고, 포항 이동고, 김천여고, 경주 계림고, 구미고, 구미여고, 영주 대영고, 청도고, 상주 함창고 등 10개교의 과학중점 업무담당교사 및 지도교사, 과학직업과장 및 장학사 등 약 100명이 참가하였다.

 

 

오늘 경북교육청 과학중점학교 학생연합캠프에서는 전체 20팀이 약 8개월 동안 수행한 과학관련 연구결과를 발표하였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연구 성과 및  경험을 공유하였다. 또한 과학관 탐방 및 과학탐구체험활동으로 과학적  원리를 학습하고 과학에 대한 소양을 가지는 기회가 되었다. 

 

 

경북교육청 과학중점학교 학생연합캠프 캠프는 ‘우수인재의 이공계 진학 촉진과 창의성과 융합적 마인드를 갖춘 미래형 과학인재 육성’이라는 과학중점학교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 좋은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되었다.

 

 

경상북도교육청에서는 미래의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과학중점학교에 대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