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가볼만한곳 먹거리골목 음식주간 할인받으세요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0. 27. 08:36

대구에 맛난 먹거리골목이 얼마나 많은지 아세요?
- 전국 최초로‘먹거리골목 음식주간’시범운영, 메뉴할인 및 음료 등 무료 제공 -

 

 

대구시는 11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전국 최초로「먹거리골목 음식주간」을 시범운영 한다.

 

이번 ‘대구 가볼만한곳 먹거리골목음식주간’ 시범운영은 음식주간을 통해 지역의 먹거리 골목을 대내외에 집중 홍보함은 물론, 식당들이 밀집된 먹거리골목을 활성화하고 나아가 주변상권과 지역 외식 업계 전반의 경기 회복도 돕기 위해 마련했다.

 

대구 가볼만한곳 먹거리골목 행사의 경우 과거에는 번영회 차원의 산발적인 골목행사 추진으로 홍보 효과가 사실상 미흡했으나, 이번 행사는 먹거리골목들이 동시에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시너지 효과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구 가볼만한곳 먹거리골목 시범운영에는  39개의 먹거리골목 중 9개 골목 328개 업소가 참여하며, 골목마다 환영 현수막을 게첨하고, 참여업소들은 인터넷상(대구푸드홈페이지, 시구군 홈페지등) 먹거리 골목음식주간 홍보 이미지 또는 홍보 현수막 사진을 찍어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가격·메뉴할인 또는 테이블당 소주, 음료수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참여업소들은 친절서비스 결의대회와 식품안전의식 고취를 통해 청결한 환경에서 친절하게 손님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 대구 가볼만한곳 먹거리골목 행사를 통해 지역의 먹거리골목이 많이 홍보돼 이들의 경쟁력이 한층 높아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시는 내년부터는 타 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해봄․가을 여행주간(5월, 11월)에 맞춰 음식주간을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대구 가볼만한곳 먹거리골목 참여 골목을 15개 골목으로 확대하고, 예산지원을 통해 골목별로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발굴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지역의 먹거리골목을 많이 찾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영옥 보건복지국장은 “향후 지속적으로 참여 대구 가볼만한곳 먹거리골목   번영회와 간담회를 가지고 이번 행사가 내실있게 추진되도록 지혜를 모으겠다”며 “향후 먹거리골목 음식주간을 더욱 활성화시켜 대구시 전체 먹거리골목이 활성화되고 나아가 지역 외식업계의 경기가 좀 더 나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군

먹거리골목명

자체 행사내용

참여 업소

중구

동인동찜갈비골목

전체금액 10%할인

찜갈비 취급업소(10)

동구

평화시장닭똥집골목

전체금액 10%할인

닭똥집 취급업소(25)

서구

반고개무침회골목

테이블당 음료수1명 무료제공

무침회 취급업소(15)

남구

안지랑곱창골목

번영회 : 곱창 1바가지 12,00010,000

상인회 : 염통꼬지 테이블당 10개 무료제공

번영회 회원업소(32)

상인회 회원업소(11)

북구

동천먹거리타운

전체금액 10%할인

만국기 설치

번영회회원업소(35)

수성구

들안길먹거리타운

전체금액 10%할인

손님맞이 친절 결의 대회

번영회회원업소(120)

수성못먹거리타운

전체금액 10%할인

손님맞이 친절 결의 대회

상가연합회회원업소(20)

달서구

두류젊음의 거리

만국기 설치

테이블당 소주1병 무료제공

번영회 회원업소(40)

달성군

부곡리논메기

메운탕마을

테이블당 소주1병 무료제공

번영회 회원업소(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