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2017 대구중소기업인대회 호텔인터불고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1. 8. 08:54

대구 중소기업인들의 축제한마당!

 

대구시와 중소기업중앙회 대구경북지역본부는 9일 오후 5시 30분  호텔인터불고 컨벤션홀(만촌동)에서 중소기업인들의 축제 한마당인「2017 대구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한다.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2해째를 맞는 이 행사는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지역산업 성장을 주도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 등 모범적인 기업활동으로 지역 사회에 귀감이 되어 온 중소기업인들을 선정․포상하고, 지역 중소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다.

 

행사에는 권영진 시장을 비롯해 중소기업 관련 행정기관장 및 지역 내 기업지원기관장과 지역 중소기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으로「혁신으로 성장을, 일자리로 상생을! 중소기업인 여러분들이 대구 경제의 주인공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며, 2017년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 6개사, 성과우수스타기업 9개사 등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진다.

 

 

그동안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으로 지역 경제발전에 공헌한 「2017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수상기업에는 ▲대상 ㈜대주기계(대표이사 이재형) ▲최우수상 ㈜세신정밀(공동대표이사 이익재, 이중호) ▲우수상 (주)이슬나라(대표이사 라영임), 부호체어원(주)(대표이사 김상철), 현대코퍼레이션(주)(대표이사 강종구)이 선정되었으며, 이들 수상업체 6개사에는 상장, 현판 및 중소기업대상기를 수여하고, 생산제품 홍보부스를 설치․운영해 뛰어난 기술력과 대표 상품 등을 알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2014년 스타기업으로 선정되어 지난 3년 동안 고용 창출, 매출 증가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성과우수스타기업 9개사에도 표창패가 수여될 예정이다.
  

※ 성과우수스타기업(9개사) : 대홍코스텍(주), (주)엔유씨전자, 와이제이링크(주), (주)굿유니폼, (주)에스엘씨, (주)에이엘테크, (주)엔도비전, (주)예진, (주)이투컬렉션

 

한편, 이 날 대구중소기업인대회 행사에는 지역 경제 발전에 혼신의 열정으로 노력해 온 중소기업인과 동반자를 초청해 현악4중주, 프리소울 앙상블 중창, 퓨전국악밴드 연주, 댄스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지역 경제 발전과 지역 산업 부흥을 위해 모든 노력을 쏟고 있는 중소기업인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대구 경제의 주인공이 되어 줄 것을 당부드리고 대구시와 중소기업인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반드시 대구를「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