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형곡고등학교 성균관대 고려대 등 명문대 탐방 구미국어학원 등 진행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1. 9. 15:09

구미 형곡고등학교 자기주도학습반 성균관대 등 명문대탐방 구미국어학원 진행 

 

 

경북교육청 구미 형곡고등학교(교장 신기태)는 11월 8일(수), 자기주도학습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명문대학교 대학탐방 행사를 실시하였다. 참가 학생은 1, 2학년 총 83명이 참석하였고, 실시장소는 오전에는 성균관대학교(서울 인문캠퍼스)와 오후에는 고려대학교로(서울캠퍼스)에서 실시하였다.

 

 

경북교육청 구미 형곡고등학교 명문대학교인  성균관대 고려대 대학탐방은 교육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 탐색 계기를 제공하고, 대학교 생활을 미리 체험함으로써 미래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고, 학생의 꿈과 진로를 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지난해 구미국어학원 논술학원에서 진행했는데 상당히 반응이 좋았다고 한다.

 

 

오전 성균관대학교에서는 성균관대 홍보도우미 학생 6명이 나와 참가 경북교육청 구미 형곡고등학교 학생들을 인솔하면서 학교 소개 및 역사 그리고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설명을 하였고, 멘토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고민과 진로에 대해 상담하였다.

 

 

구미국어학원 모 입시학원에서도 진행한 바 있는 명문대 탐방. 형곡고는 오후에는 고려대학교에서 진행을 하였으며, 고려대 여울에서 활동하는 홍보도우미 학생 10여명이 학생들을 인솔하면서 학교 역사와 건물 소개 그리고 고려대학교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였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경북교육청 구미 형곡고등학교 김OO(2년) 학생은 ‘평소 꿈꾸던 성균관대 고려대 등에 와서 캠퍼스 투어와 멘토와의 대화 등을 통해 자신의 꿈을 더 확고히 할 수 있었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전한서(1년) 학생은 ‘멘토와의 대화를 통해 자신감을 얻게 되었고, 평소 체험하기 힘든 대학생활을 짧게나마 체험하게 되어 매우 좋았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경북 구미 형곡고는 앞으로도 행복한 학생들의 다양한 꿈과 진로를 정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수도권 명문대 탐방 행사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이러한 고려대 성균관대 등 명문대 탐방은 구미국어학원 수성구 학문당입시학원에서 오랫동안 진행해 오고 있는데 대구에서도 반응이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