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충북 청주 남이초등학교, 서원요양병원 합주 합창 댄스 등 공연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1. 9. 22:05

충북 청주 남이초등학교, 서원요양병원 합주 합창 댄스 등 공연

“배려와 섬김을 실천”
- 남이초, 지역사회와 함께 꿈꾸는 나누어YOU 봉사활동 실시해 -

 

 

충북 청주 남이초등학교(교장 허영강)에서 11월 9일(목)에 전교생이 서원요양병원에 방문해 위문활동을 벌였다. 이는 지역사회의 이웃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봉사 및 재능기부 활동을 전개하여 배려, 효경,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바른 품성 어린이를 기르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됐다.

 

이러한 활동은 충북 청주 남이초학교 학교 특색교육 “3빛 3유 운동으로 행복한 꿈터 만들기” 활동 중 나누어YOU 활동으로 학년별 특색있는 봉사활동으로 전개되었다.

 

청주 남이초 학생들은 이번 행사에서 중환자를 제외한 거동 가능한 노인 20~30분을 학년별 자매 결연을 맺어 진행되었다. 봉사활동으로 산책 및 말벗해 드리기, 안마 해 드리기, 책 읽어드리기 및 청소를 하였으며 합주, 합창, 댄스 등의 공연을 통하여 노인분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충북 청주교육지원청 남이초 학생들은 매년 나누어YOU 서원요양병원 봉사활동을 통하여 노인들을 공경하고 섬기는 효경사상을 기르며 노인들과 소통하는 활동을 통해 다른 사람과의 대화를 확대해 나가고 연령을 초월한 공감과 소통의 기본자세를 배웠으며 더불어 친구들과 협력하여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실시하는 과정을 통해 꿈과 끼를 키우고 바람직한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