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매천고등학교 대구 학생미술실기대회 대상 경북예고 은상 경북고 동상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1. 13. 15:31

대구 매천고등학교, 제2회 학생미술실기대회 대상 경북예고 은상 경북고 동상



일반고인 대구 매천고등학교(교장 박홍진)가 대구광역시학교운영위원연합회가 주최한 “제2회 학생미술실기대회”에서 대상을 경북예고 등이 은상 수상하고, 참석 학생이 전원 입상하는 성과를 거두어 2017년 11월 14일(화) 오후 4시 개최되는 시상식에서 교육감상을 받는다.



지난 10월 21일(토) 대구농업마이스터고에서 개최된 위 대회에서 매천고 1학년생인 심지원 학생이 제2회 학생미술실기대회 대상을 받고, 참석한 학생 11명 모두가 금상, 은상 등을 수상함으로써 매천고는 대구교육청이 추진하는 “일반고 역량강화사업”의 우수 모델이 되고 있다. 



특히, 이와 같은 성과는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공교육 내에서 이루어졌고, 대구 매천고등학교는 2014년 일반고에 미술중점과정을 개설한 이후 4년이라는 짧은 시간에 경북예고가 은상에 머물면서 미술분야에서 예술계 특성화고를 압도하였다는 점에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대구는 서울과 부산 등 다른 시·도와 비교할 때, 예·체능을 전공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학교가 많이 부족하였다. 따라서 미술대학 등으로 진학하려는 학생들 대부분이 일반계 인문사회계열 학급에서 수업을 받고 방과 후에 사설 미술학원에서 별도로 실기공부를 할 수밖에 없었다.



이에 대구교육청은 “일반고 역량강화 사업”에서 가장 먼저 예체능계열의 학생들이 전문적인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중점학교를 지정하여 우수한 강사진이 예·체능 전문교육과정을 고교 3년간 정규교과는 물론 방과후수업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새로운 모델을 운영하여 왔다.



대구 매천고등학교 박홍진 교장은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예술인 육성”이라는 교육목표 아래 입시미술방과후교실을 통한 사교육 없는 특성화 프로그램운영하고 교육주체가 함께하는 미술감상 프로젝트로 안목 높이기, 지역사회 재능 나눔 활동 등을 통해 학생부종합전형을 대비한 다양한 비교과 활동으로 미래가치를 창조할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제2회 대구학생미술실기대회 대구 매천고 경북예고 수상자 현황

○ 입상 현황 : 11명 참가 11명 전원 입상 (전체 참가인원 : 초,중고 500명, 고등부 50명)

연번

입상

고등학교

학년

성명

1

대상

매천고등학교

1

심OO

2

금상

2

임OO

3

2

김OO

4

은상

2

김OO

5

2

양OO

6

경북예술고등학교

1

강OO

7

매천고등학교

1

나OO

8

특별상

매천고등학교

1

변OO

9

동상

2

김OO

10

1

김OO

11

1

이OO

12

경북고등학교

1

노OO

13

경북예술고등학교

1

배OO

14

경북예술고등학교

1

장OO

15

매천고등학교

1

도OO

16

경북예술고등학교

1

허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