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과기부 한국과학창의재단 올해의과학교사상 대구과학고 사대부초 남산초 대실초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1. 27. 15:33

과기부 한국과학창의재단 올해의과학교사상 대구과학고 사대부초 남산초 대실초

 

 

대구교육청, 과학교육에 대한 보람과 헌신의 ‘2017 올해의 과학교사상’4명 수상

 

대구교육청에서는‘교사노벨상'으로 불리는 2017년 '올해의 과학교사상'에  전국 40명 시상 중 대구과학고 신석진 사대부초 김견숙 남산초 임승창 대실초 한홍수 4명이 수상하게 되었다.

 

'올해의 과학교사상'은 2003년 시작,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여 15회째를 맞았다. 과학교육 및 STEAM 교육 내실화 등에 기여한 ‘과학교육’부문에 수상하게 되었다.

 

오는 12월 8일(금) 과기부 한국과학창의재단 올해의 과학교사상 세종문화회관에서 시상식이 있다. 대구과학고 신석진 사대부초 김견숙 남산초 임승창 대실초 한홍수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상금 500만원, 소속 학교에는 지원금 200만원이 지급되며, 내년 1월 중 수상 선생님에게 해외 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사대부초 김견숙 선생님은 과학과 수업연구교사로 STEAM 교육 내실화 기여 및 전국과학전람회 국무총리상 수상 등 학생지도 활동 공적으로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대구 남산초 임승창 선생님은 과학동아리 운영을 통한 과학꿈나무 육성 프로젝트에 힘쓰고 발명교육 및 영재발굴에 노력하였다.

 

 

대구 대실초 한홍수 선생님은 과학문화소외계층 학생 지도 및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였다.

 

 

대구 과학고 신석진 선생님은 과학고 AP(Advanced Placement) 교육과정의 내실화를 위한 자료 개발 및 2015 개정교육과정 과학교과의 성공적 안찬에 기여한 공로로 각각 수상하였다.

 

한편, 임승창 선생님은 “평소 학생들이 문제해결과정을 통해 꼬마과학자로서 스스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 이 상은 현장에서 즐겁고 재미있는 탐구를 하라는 격려라고 생각한다.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역량을 키워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연구하여 아이들에게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2017년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자>

과학교육 분야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대부초 김견숙

남산초 임승창

대실초 한홍수

대구과학고 신석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