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시교육청 브라운백미팅 좋은보고서 작성하기 등 뜨거운 호응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2. 4. 10:16

대구시교육청 브라운백미팅 좋은보고서 작성하기 등 뜨거운 호응
- 교육공무원 기획역량 강화 기대 -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오는 11월 29일(수) 대구시교육청 여민실에서 시교육청 소속 교육공무원을 대상으로 점심시간을 활용한 ‘기획역량 강화 연수’를 2시간 동안 운영하였다. 12월 6일(수) 2시간을 포함하여 총 2회에 걸쳐 4시간 동안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부 좋은보고서 작성하기 연수는 업무로 바쁜 대구시교육청 소속 교육공무원들에게 브라운백 미팅(Brown bag meeting)*을 통한 효율적인 시간 활용으로 보고서 작성에 대한 자신감 및 전문성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브라운백미팅: 점심식사를 곁들이면서 하는 편하고 부담 없이 하는 토론을 의미함.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최근 자주 활용하고 있는 형식. 점심으로 제공되는 샌드위치 봉투가 보통 갈색인 데에서 유래한 이름.


교육부 산학협력정책과 박성하 서기관이 ‘좋은 보고서 작성하기’라는 주제로 이번 연수를 진행하였다. 12월 6일(수)에는 서울교육대학교 예혜란 사무국장이‘교육부 주요 정책 및 기획보고서 작성법’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좋은보고서 작성하기 연수에 참여한 대구시교육청 브라운백미팅에 참여한 대부분의 직원들은 “연수기관에 따로 연수를 들으러 갈 필요 없이 점심시간에 샌드위치를 먹으면서 참여하는 연수가 정말 좋았어요. 이런 형태의 연수를 또 기획해 주시면 좋겠어요.”“정책 보고서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다음 주에도 꼭 참석하고 싶어요.”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