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충북 청주의료원, 흥덕초등학교 플루트 동아리 재능기부 건강공연 감동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2. 29. 02:45

충북 청주의료원 강당, 흥덕초 학생 플루트 동아리 재능기부 건강 공연 감동

 

 

2017년 12월 22일 흥덕초등학교 플루트 동아리 학생들은 충북 청주의료원 강당에서 환우들을 위로하는 재능기부 위문공연 봉사활동을 펼쳐 감동을 주었다.

 

 

이 날 참여한 봉사활동은 교육복지 교육활동으로 업무협약을 맺은 청주의료원과 연계하여 진행된 환우 위로 송년행사로 흥덕초 학생들은 그동안 학교에서 배운 플루트 연주로 환우들에게 재능기부 공연을 펼쳤다.

 

 

충청북도 청주교육지원청 흥덕초등학교 학생들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병원에서 보내야 하는 이들에게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루돌프 사슴코’ 와 같은 신나는 캐롤송을 선사했다.

 

 

이 날 청주 흥덕초 학생들의 공연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병원에서 보내면서 힘들고 자칫하면 쓸쓸해 할 수도 있는 환우들에게 잠시나마 아픔을 잊고, 즐겁게 웃을 수 있는 봉사활동이 되었다.

 

 

이 날 청주의료원 강당 플루트 공연 공연에 참여한 흥덕초등학교 5학년 윤OO 학생은 그동안 학교에서 방과후 수업을 할 때는 친구들과 놀고 싶은 마음에 때로는 하기 싫다는 생각을 한 적도 있었다고 했다.

 

 

그러나 이번에 청주의료원 공연은 흥덕초등학교 방과후수업에서 배운 플룻 특기로 아프고 힘든 이들에게 작은 위로를 해줄 수 있어서 참으로 뿌듯하고 보람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있을 때마다 재능기부나 봉사활동에 열심히 참여해야겠다며 밝게 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