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수성구영어학원 추천 학문당입시학원 명강사 조은희

내일신문 전팀장 2015. 7. 11. 11:50

대구 수성구영어학원 추천 학문당입시학원 명강사 조은희

 

대구 수성구 범어동 학문당입시학원 중·고등부 영어 대표강사 조은희 강사는 무려 22년간 오로지 내신과 수능입시영어만을 가르쳐온 베테랑 전문 강사다. 조 선생은 현재 대구학문당입시학원에서 중3~고3 학생을 대상으로 고등 영어 과목을 지도하고 있는데 학생들의 입소문을 통해 단과학원 1위의 수강율을 기록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 영어학원 학문당 조은희 선생은 아직도 시험기간에는 학원 소파에서 쪽잠을 자면서 수업 자료와 강의를 준비한다. 그러면서 20여년 경력에서 다져진 자신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험 유형에 꼭 맞는 체계적 수업을 진행하면서 효율적인 영어 공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또 자신이 가르친 제자 중 우수한 성적으로 대입에 성공한 학생을 초빙해 과목별 공부방법 특강을 개최하는 등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능력을 기르는데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학기 중엔 지문학습, 방학 중엔 어휘 문법 심화학습 실력향상에 효과적
“모든 공부가 그렇겠지만, 특히 영어는 ‘무조건 열심히’가 아닌, 공부 목적을 분명하게 한 뒤 체계적으로 준비해 나가는 똑똑한 공부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대구 수성구 영어학원에서 대입을 앞둔 고교생에게 영어 공부의 목적은 당연히 내신과 수능에서 좋은 성적을 받는 것입니다. 당연히 제 강의도 학생들이 치러야 할 시험의 목적과 유형을 파악하는데서 시작해 구체적인 강의와 공부방법 제시 등으로 이어집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공부해야 ‘똑똑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을까.
대구 수성구 영어학원 학문당 조 선생은 “학기 중에는 지문을 통한 영어학습을 추천한다”며 “1주일에 이틀을 정해 실전시험을 실시한 뒤, 지문분석과 어휘 및 문법 정리를 하는 시간을 가지면 영어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한다.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한다면, 매주 월요일 모의고사나 수능기출문제 등을 이용해 실전과 동일한 시간제한을 두고 실전시험을 실시한다. 화요일~수요일까지는 실전시험을 치른 지문을 분석해보면서 어렵다고 생각한 구문이나 이해가 되지 않은 지문을 찾아 하루 약 10개 정도 지문을 분석한다. 

 

 

지문을 분석할 때는 해설지와 해석 내용을 일일이 대조하는 것보다는 스스로 직접 끊어 잃고 내용을 요약 정리한 뒤, 전체적인 내용이 해설지와 일치하는지 체크하고, 이해되지 않는 지문을 체크해 그 부분을 다시 꼼꼼하게 해설지와 대조해봐야 한다고 대구 수성구 영어학원 학문당입시학원 조은희 선생은 설명한다. 

 

 

대구 수성구 영어학원 학문당입시학원 조은희 선생은 “이후 목요일에는 2회차 실전시험을 치르고, 금요일~토요일까지 같은 방법으로 지문을 분석한 뒤, 일요일에는 공부한 지문에서 잘 모르는 어휘와 문법 사항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게 좋다”고 한다.

 

 

방학 때에는 듣기 문법 어휘 중에서 보충이나 심화학습이 필요한 부분의 교재를 한 권 골라  공부한다. 지문 학습이 제대로 된 학생이라면 여러 번 반복해서 나오는 어휘나 문법사항이 파악될 것이고, 낯선 어휘는 시간을 갖고 학습해나가면 공부의 속도도 빨라지고, 재미도 느끼게 된다는 것이 조 선생의 설명.

 

 

대구 수성구영어학원 학문당입시학원 중등부 고등부 영어전문 강사인 조 선생은 “문법책이나 어휘집만 파고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고등학생이라면 반드시 영어 지문을 통해 문법과 어휘 어법 등을 종합적으로 학습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의외로 많은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는 어휘는 ‘시험을 통과하느냐’가 아니라 ‘실제로 알고 있는가’에 방점을 둔다. 수성구영어학원 조 선생은 “어휘학습사전을 4회 반복 테스트 한 뒤 마지막 4회차에는 어휘의 뜻 옆에 철자를 써보도록 했다. 이 방법을 써보니 아는 어휘는 더 확실히 알게 되고, 모르는 것을 확실하게 파악하는 효과가 있었다. 혼자서 공부할 때도 이런 방법을 써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한다.

 

 

영어가 재미있어지는 수업, 공부 노하우 쌓기에도 주력 
조 선생은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생에게 필요한 공부 방향 및 학습방법을 제시하는데 큰 공을 들인다. 학생들이 공부에 지쳐 쓰러지지 않도록 재미있고 확실한 동기부여가 가능한 수업 방식으로도 유명하다.

 

 

대구 수성구영어학원 학문당 조은희 강사는 “내신 직전에는 문법총정리 특강을 하거나 내신 후에는 수능유형별 전략수업을 하는 등 시기에 맞춰 파트별로 재미있고 목적이 분명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천편일률적인 커리큘럼 보다 학습동기를 부여하는데 더 도움이 되거든요. 숙제도 ‘공부거리’라는 단어를 쓰면서 꼭 공부해야 하는 것이라는 개념을 심어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대구 수성구영어학원 학문당입시학원 조은희 선생은 “공부를 잘 하기 위해서는 사교육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그 도움이 헛되지 않으려면 혼자서 공부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그 시간을 정말 내 것으로 만들려면 혼자서 공부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며 “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영어 학습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공부 노하우를 쌓아 가면 좋겠다. 그게 제 강의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문의 : 0.5.3 - 7.8.4 - 3.3.2.7
취재 김성자 리포터 saint05310@hanmail.net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