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수성구교통사고한의원 대구신세계 후유증 한방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8. 2. 11. 13:25

사고 직후는 괜찮았는데??
대구 수성구교통사고한의원 신세계에 내원하시는 후유증 환자분의 통증은 사고 직후 나타나는 경우보다 일정시간이 지난 뒤에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고 직후 X-ray 등 여러 가지 검사상 특이소견이 없어서 ‘며칠 지나면 괜찮겠지’하고 가볍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시일이 지나면서 점차 전신 혹은 국소 부위에 통증이나 저림을 호소하는 신체적인 증상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불안, 수면장애, 가슴 두근거림 등의 심리적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것도 교통사고 후유증인가요?
대구 수성구교통사고한의원 후유증은 본원에 내원하시는 분들 보면 개인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보험에서 진행하므로 본인의 부담금 없이 진료를 할 수 있습니다.

 

 

첫째, 신체적인 증상입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편타 손상 후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호소하는 증상은 뒷목과 허리의 통증 및 이로 인한 팔이나 다리의 저림, 마목감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당장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좀 흐른 뒤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후두통, 안구통, 이명, 어지러움, 어깨의 긴장감, 무릎이나 발목의 통증 등도 자주 나타나며, 때에 따라서는 국소 타박상이 지속적인 둔통이나 마비감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때문에 내원하셔서 자동차보험 접수 번호를 카운터 직원에게 알려주시면 됩니다.

 

 

둘째, 심리적인 증상입니다. 대구 수성구교통사고한의원 후유중 치료를 해보면 놀람이 불안, 불면, 식은 땀, 집중력 감퇴 등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가장 많고, 사고 후 나타나는 신체적인 통증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 상기증상이 2차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다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가 동승한 경우 어린이는 인체가 유연하여 신체적인 증상은 적은 반면, 수면장애, 일상생활의 불안, 야뇨증, 엄마와의 격리 불안 등 심리적인 후유증을 오랫동안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대구 수성구교통사고한의원 치료에 2차적으로 나타나는 장부 후유증입니다. 스트레스 등으로 위기능이 저하되어 소화불량, 복부 팽만감, 변비나 설사 등이 나타나기도 하고 여성의 경우 월경불순, 하혈, 월경통 등이 갑자기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방치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교통사고 후 각종 검사에서 골절이나 외상, 인대 파열 등의 눈에 보이는 증상은 없어도 물리적 충격으로 인한 미세 근육과 인대의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내부 타박상으로 인한 어혈이 발생하여 통증을 일으킬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 한의학 치료법이 우수합니다. 또한 사고 후 정신적 충격으로 인한 여러 가지 증상을 다스리는데도 한방이 뛰어납니다. 

 

 

치료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한방치료의 핵심은 교통사고 후 나타난 통증의 완화와 후유증의 원인이 되는 '어혈'의 치료 및 심리적 안정을 위한 치료입니다. 

 

 

대구 수성구교통사고한의원 내원시 치료는 강직되고 긴장된 근육과 인대를 풀어주고 통증을 개선시키는 침, 부항, 한방 물리치료, 전기침 치료 및 약침 치료가 주가 되고 이후 시일이 지나면서 심한 통증은 감소중이나 어혈로 인해 상해 부위가 시리거나 저림, 주간보다 야간에 통증이 심한 야간 어혈통이 나타나는 경우 침, 뜸, 부항 및 물리치료를 합니다. 

 

 

이와 함께 체질별 맞춤 한약 처방을 통해 어혈을 제거하고 순환을 돕습니다. 또한 심리 상담과 왕뜸, 아로마 요법 등을 통해 정신적 긴장을 덜고 심리적 안정을 유도함으로써 교통사고로 인한 심신의 상해를 같이 치료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대구 수성구 신세계한의원 전연이 원장(한의학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