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경북도, 감염병 차단으로 평창동계올림픽 패럴림픽 성공에 힘 보태

내일신문 전팀장 2018. 2. 8. 14:30

경북도, 감염병 차단으로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에 힘 보태
- 올림픽 기간 도 및 시군 보건소 비상근무 실시(2.5∼3.18) -
- 개인위생수칙 준수 및 의료기관의 감염병 의심환자 신고 중요

 

 

경상북도와 25개 보건소는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을 대비하여 오는 3월 18일까지 감염병 예방을 위한 비상 방역근무를 실시한다. 이번 비상근무는 해외유입 감염병, 조류인플루엔자, 생물테러 감염병에 신속 대응하여 안전하고 성공적인 평창동계올림픽을 개최하는데 힘을 보태기 위해서다.

 

평창올림픽 기간에는 외국인 관광객의 증가로 메르스, 홍역, 조류인플루엔자의 국내유입 가능성이 높고 국내에서는 노로바이러스 등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감염병의 집단발생이 우려된다.

 

경북도는 의료기관이 감염병 환자를 놓치지 않도록 감염병 의심증상별 진료 흐름도를 배부하여 그에 따라 진료토록 권고하고, 의심환자 진료시 관할 보건소에 신고토록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병․의원, 약국 등으로 구성된 질병정보모니터망과 감염병 표본감시의료기관을 통해 집단감염병 발생현황을 신속히 파악하여 역학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해외유입 감염병의 확산방지를 위해 오염지역 입국자 추적관리를 강화한다.

 

이원경 경상북도 복지건강국장은 “건강하고 성공적인 평창올림픽 패럴림픽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감염병 차단에 힘쓸 것이며 도민들도 손 씻기, 안전한 음식과 음용수 먹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