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생활

대구 서문시장이불 하우슬립 예단 혼수 맞춤이불

내일신문 전팀장 2018. 2. 19. 12:43

온 집안 패브릭 제대로 고르기_대구 서문시장이불 하우슬립 김미정이불연구소
큰장길 침구류명물거리, 예단 혼수 신혼 아이들 등 건강한 침구, 어떻게 선택할까

 

 

사람은 인생의 삼분의 일을 잠으로 보낸다고 한다. 잘 때마다 사용하는 침구 역시 인생의 삼분의 일을 함께 한다. 요즘은 집먼지진드기로 인한 알레르기 환자가 크게 늘어나면서 침구도 건강을 생각해 소재며 기능성, 가공방법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선택하는 일이 흔하다. 

 

 

침대 위에 늘 깔아두는 것인 만큼 방 분위기와 어울리는 디자인과 색상도 중요한 선택 포인트. 가족건강에 도움이 되고 집안 분위기도 살리는 침구와 소품 고르는 방법에 대해 침구류명물거리에 위치한 대구 서문시장이불 하우슬립 김미정이불연구소 김미정 대표의 도움말을 들어본다.

 

 

건강한 침구를 찾는다면 이곳 주목!
47년 역사의 동진침장이 생산하는 침구 브랜드는 엘르, 쉐모아, 에이프릴홈&그린게이트, 앤스티치, 데깡 등으로 각각의 브랜드는 주로 백화점에 입점해 있다. 동진침장 제품 전체 브랜드와 알러지케어 전문브랜드 howsleep을 모아 만든 토털 침구 전문매장이 바로 ‘하우슬립’이다. 

 

 

대구 서문시장이불 하우슬립 김미정이불연구소 큰장길점(대표 김미정)은 howsleep 제품과 함께 김미정 대표가 직접 디자인하고 만든 고급소재 침구와 커튼 등을 판매하는 곳이다. 이 제품은 대부분 위생적인 면에서 뛰어난 가공기술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지가 덜 나고 촉감이 부드럽고 잦은 세탁에도 견고한 제품을 찾는다면 ‘AMB엔자임워싱’이 된 천연소재 침구를 추천한다. AMB엔자임워싱은 미국 코튼 인증을 받은 천연목화솜과 100% 영국산 양모솜, 항균가공된 고급면소재를 사용해 엔자임 가공을 한 워싱침구이다. 

 

 

엔자임 가공은 가공시 섬유소를 용해하는 효소용액을 투입해 고열로 세탁한 뒤 다시 고온의 스팀처리를 하는 가공법으로 효소가 원사의 잔털을 제거해 표면이 매끄럽고 부드러워지며 원단의 불순물이 제거되어 구입 후 세탁 없이 바로 사용가능하다.

 

 

대구 서문시장이불 침구류명물거리 대표 매장인 하우슬립 제품에 사용하는 솜은 항균소취 마이크로화이버솜을 사용한 ‘에어셀’이다. 에어셀은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며 항균기능도 높은 편이고, 세탁후 복원력도 우수하다.

 

 

동진침장이 선보이는 알러지케어 침구 ‘하우슬립’ 제품은 집먼지진드기와 미세먼지 유해물질을 차단하는 기능성 원단에 나노바이오기술을 접목해 항균기능을 향상시키고 몸에 좋은 원적외선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또 알러지케어 기능성원단에 모달 코튼 텐셀 파이버 등 천연섬유를 더해 촉감과 통풍성을 향상시킨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해외에 수출도 하는 대표 침구브랜드 ‘김미정이불연구소’
김미정이불연구소의 제품은 대부분 고급 면소재를 사용해 최근 인테리어 경향을 반영한 심플하고 모던한 침구류가 주를 이룬다. 이불특화거리인 큰장길에서 침구 유통 및 생산만 30년째인 김미정 대표의 자부심이 담긴 제품인 만큼 바느질이나 원단 품질, 디자인 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곳은 최근 미국과 중국에 완제품을 수출해 눈길을 끈다. 미국 LA, 베트남 등에 대형침구매장을 운영하는 교포 출신 대표가 대구 서문시장이불 침구류명물거리를 찾았다가 우연히 김미정이불연구소의 제품을 보고 한눈에 반해 제품을 들여가기로 했다는 것. 중국 연길의 백화점 내 대형 혼수전문 매장에도 김미정이불연구소의 침구가 진열되어 있다.

 

 

김 대표는 “중국은 물론 미국에서도 ‘한국 제품은 고급’이라는 인식이 있다. 나염기술도 좋고 소재 및 가공기술이 발달해 있기 때문이다. 최대한 정성을 다해 만들어 앞으로 해외 판로도 꾸준히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한다.

 

 

김미정이불연구소의 또다른 히트 상품은 암막 커튼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색상과 질감으로 소재 선택의 폭이 넓어졌기 때문에 방풍이나 보온, 햇빛차단 등의 기능성 뿐 아니라 장식성도 높아졌다는 것이 김 대표의 설명. 겨울철에 보온효과도 기대할 수 있지만 여름에 에어컨을 가동하기 전에 암막커튼을 쳐두면 냉방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단다.

 

 

이 밖에 최근에 인기를 크는 콤비블라인드도 눈에 띈다. 방안에 들어오는 햇빛의 양을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고 인테리어 효과가 높아 인기만점이다. 대구 서문시장맞춤이불 인근에 위치한 대형전문매장인만큼 혼수이불도 취급한다. 

 

 

솜씨 좋은 김 대표 덕에 예단이나 혼수 포장이 예쁘기로 입소문 난 곳이다. 혼수 상담도 꼭 필요한 것으로 적절히 선택할 수 있도록 조언해주기 때문에 서문시장맞춤이불 등 실속있는 예단 준비를 할 수 있다.

 

 

위치 및 문의 : 대구 서구 큰장로 63(내당동) 큰장길 침구류거리

취재 김성자 리포터 사진 전득렬 팀장

관련기사 더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