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창조경제 리더스포럼 카카오 뽀로로 오콘 배달의민족 광고홍보 박용후 강의

내일신문 전팀장 2018. 2. 27. 14:54

대구창조경제 리더스포럼 카카오 뽀로로 오콘 배달의민족 우아한형제들 홍보 담당 박용후 대표 강의, 우리소프트 나노레이 넥시스 에너캠프 블루앤 참여 

 

 

 

대구시는 2월 28일(수) 오후 4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1층에서 ‘제12차 대구창조경제 리더스포럼’을 개최한다.이번 포럼은 지역 선도기업과 벤처․창업기업간 정례적 만남의 장을 제공하여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을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와 엔젤투자 활성화를 위해 2016년 2월 24일 출범하여 3년차를 맞이하였다.
   * 개방형 혁신 : 기업이 기획․R&D․사업화의 프로세스를 개방하여 외부자원을 활용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하고 성공가능성을 제고하여 부가가치를 극대화하는 활동

 

 

 지난 2년 동안 대구창조경제 리더스포럼은 지역 선도기업과 창업기업, 지원기관, 투자자 등이 포럼 워킹그룹으로 참여하여 지역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상생협력 포럼으로 운영되기 위한 다양한 변화와 노력을 진행하였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지역 선도기업은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 물색 및 기술동향 파악, 창업기업은 판로개척, 투자 유치 등을 위해 리더스포럼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올해 첫 포문을 열게되는 이번 대구창조경제 리더스포럼에서는 ‘대한민국 제1호 관점디자이너’인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가 ‘관점을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하게 된다.

 

박용후 대표는 카카오톡의 ㈜카카오, 뽀로로의 ㈜오콘, 배달의 민족의 ㈜우아한 형제들 등 국내 굴지 기업에서 홍보전략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성공하려면 관점을 바꾸어야 한다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그의 강연을 통해 창업가들이 창업전략과 마케팅 스킬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리더스포럼 카카오 뽀로로 오콘 배달의민족 우아한형제들 박용후 대표 특강 이후에는 (주)우리소프트, (주)나노레이, (주)넥시스, (주)에너캠프, (주)블루앤 5개사가 투자유치 무대에 설 예정이며, 모의 크라우드펀딩, 네트워킹 행사 등을 통해 청중들도 함께 참여하는 투자설명회가 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까지 총11회의 포럼을 통하여 61개의 창업기업이 투자유치 설명회(IR피칭)를 할 수 있었고, 이 중 10개 기업이 민간투자를 유치하여 리더스펀드*로 부터 매칭투자 및 대출보증지원을 받았다.  * 리더스포럼에서 IR피칭을 한 기업이 민간투자를 받을 경우 최대 1억원 매칭투자 또는 대출보증지원

 

 

대구리더스포럼은 짝수달 마지막 수요일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정례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대구시 신경섭 일자리경제본부장은 “리더스포럼이 3년차를 맞아, 지역 스타트업(기술기반창업기업)에게는 한번 도전해 보고 싶은 투자설명회의 장으로 자라매김하였다”며, “실력 있는 스타트업들이 많이 도전할 수 있도록 리더스포럼을 지역 최대 벤처창업투자와 협력의 장으로 활성화 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