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교통사고한의원 허리디스크 대구골반교정

내일신문 전팀장 2015. 7. 18. 20:49

대구교통사고한의원 허리디스크 대구골반교정

대구 수성구 범어동 바른몸한의원에 ‘자동차 접촉사고를 겪었다’ 는 분이 내원했다. 안전밸트를 잘 하고 있어서 충격이 완화되기는 했지만 사고 후유증이 생길지도 모르니 치료를 받아 보라고 해서 대구척추전문병원 등을 찾다가 우선 가까운 한의원에 방문했다는 것이다.

 

 

대구교통사고한의원 바른몸은 진단 후 허리디스크초기증상이 있는 상태에서 사고가 경미하게 나서 부상 정도가 심하지 않지만 초기에 골반교정 추나요법 등의 한방 치료를 잘 한다면 허리도 좋아지고 후유증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한다.

 

 

대구 수성구 범어동 바른몸한의원 권병재 원장은 “교통사고 후 짧게는 2~3일 길게는 2~3달 이후에 그 후유증이 나타는 경우가 있다. 별다른 이상이 없는데도 사고 후 온 몸이 아프고 결리고 저리는 등 교통사고 후유증을 겪는 환자가 적지 않은 것은 이를 반증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구 수성구 바른몸한의원의 한약 약침 추나요법 등의 한방치료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을 완화할 뿐 아니라 증상의 원인을 찾아 이를 치료해주기 때문에 좀 더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게다가 한의원에서도 본인부담금 없이 자동차보험으로 침 한약 등의 처방을 받아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할 수 있다. 

 

 

1~2번째 목뼈 ‘상위경추’ 사고 충격에 가장 취약
후유증 치료는 사고 후 첫달이 가장 중요
대구 수성구 바른몸한의원 권병재 원장은 “허리디스크로 이어질 수도 있는 교통사고는 아무리 작은 사고라고 해도 인체에 강한 충격을 주기 마련이다. 이로 인해 근육이 심하게 뭉칠 수 있고, 근육을 감싸고 있는 근막이나 인대에 손상을 주기도 한다. 가장 심각한 것은 사고 충격으로 인해 우리 몸의 중심인 척추의 정렬이 흐트러지면서 신체 균형이 무너져 허리 목 어깨 무릎 등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구척추전문병원 등에서 치료를 받고 후유증을 치료하기 위해 내원했다는 수성구 김모씨의 경우 “교통사고 시 충격에 가장 취약한 부위가 후두골 아래 1~2번째 목뼈인 상위 경추”라는 설명을 들었다고 하면서 “자동차사고를 겪은 후라면 사고의 정도나 통증의 유무에 상관없이 상위 경추의 정렬상태를 확인해봐야 한다”면서 전문적인 의견을 내기도 했다.

 

 

이에 대해 권 원장은 “목뼈 특히 상위경추는 작은 충격에도 쉽게 틀어질 뿐 아니라, 평소 자세가 좋지 않아 이 부분의 정렬상태가 정상적이지 않은 경우 경미한 교통사고에도 큰 손상을 입을 수 있다. 상위 경추가 틀어지면 머리, 목, 어깨 물론 허리 부위가 굳고 뻣뻣해지는 강직증세를 보일 수 있다”고 말했다.

 

 

교통사고 시 충격을 받는 또 다른 부위는 바로 허리뼈 바로 아래 천골 부위. 특히 바르지 못한 자세에서 사고로 충격을 받는 경우 천골의 위치가 더 크게 틀어지면서 오랜 기간 허리와 무릎 통증으로 고생할 수 있다.

 

 

대구교통사고한의원 바른몸의 권 원장은 “추나요법을 통한 골반교정도 필요하다. 척추는 연결된 뼈들이 연쇄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에 어느 한 곳이 조금만 휘거나 뒤틀려도 다른 부분이 함께 휘어지고 뒤틀리면서 전체적인 정렬이 흐트러진다”고 설명했다. 

 

 

이어 권 원장은 “뒤틀린 척추를 바로잡지 않은 채 2~3달이 지나면 그 상태가 고착화되면서 통증과 감각이상 등의 증세가 올 수 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 후 첫달 치료가 가장 중요하다. 사고 후 통증이 없더라도 반드시 척추의 정렬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이 만성통증이나 근골격계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대구 바른몸한의원 교통사고 치료비 전액 보험처리 가능
한약 약침 추나요법 등 후유증 최소화에 도움
자동차사고 후 치료를 위해 내원하는 경우 한약, 약침, 침, 추나요법 등의 한방치료는 치료비 전액을 자동차보험으로 처리할 수 있다. 한의원 진료를 접수할 때 사건접수번호와 보험담당자 연락처만 알려주면 된다.

 

 

이후 처리는 한의원과 보험사가 알아서 처리하기 때문에 환자가 겪는 불편도 거의 없다. 이러한 치료는 크게 3단계로 나누어 치료하는데, 단계별로 △근육의 긴장이나 손상 치료 △인대와 근막의 손상 치료 △관절과 연골의 손상 치료로 구성된다.

 

 

대구교통사고한의원 바른몸은 근육이나 인대 근막의 문제는 주로 약침과 한약으로 치료한다. 한약은 사고로 생긴 어혈을 제거하거나 골절이 있는 경우 뼈를 빨리 붙게 하고, 손상된 조직과 관절이 튼튼해지며 사고로 놀란 기혈을 개선시키는 약재를 처방한다. 약침은 연부조직인 인대나 건 근막 등이 늘어지거나 긴장된 경우 등에 치료 효과가 높으며 증상에 따라 온침 화침 등을 시술하기도 한다. 

 

 

대구 바른몸한의원의 골반교정 이나 추나요법은 척추와 관절의 뒤틀린 상태에 따라 10~15회 정도의 치료를 권장하지만, 원래 척추가 틀어져 있다가 사고로 더욱 심해진 경우에는 15회 이상의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대구 바른몸한의원은 골반교정 및 추나치료로 교정된 자세를 유지하고 근육과 인대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개인별 운동요법도 함께 처방한다. 그리고 현재 상태에 맞는 탕약과 환장 등을 처방해서 빠른 회복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도움말 : 수성구 범어동 바른몸한의원 권병재 원장
취재 김성자 리포터 /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