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 수성구 시지치과 임플란트 ‘물방울 레이저’

내일신문 전팀장 2015. 7. 11. 12:55

대구 수성구 시지치과 임플란트 ‘물방울 레이저’

대구 수성구 신매동 시지엠치과는 임플란트 등 치아 치료 시술에 ‘물방울 레이저’를 도입해 통증은 줄이고 회복이 빠르게 하고 있습니다. 눈부신 치의학의 발전과 변화를 통해 건강한 치아를 위해 노력하고 환자분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함입니다. 

 

대구 수성구 시지치과 ‘엠’은 예전에 비해서 치아 치료를 위한 기구와 재료 그리고 치료법 등의 변화와 발전으로 내원하시는 환자분들과 치료를 하는 의료진 모두가 보다 효율적이고 편안한 진료의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보다 나은 치료를 위해 ‘물방울 레이저’를 사용하여 그 혜택을 한층 더 높이고 있습니다.

 

물방울 레이저, 다양한 범위의 진료에 사용
대구 수성구 시지 엠치과의원에서 도입한 임플란트 등 시술에 적용하는 ‘물방울 레이저’는 말 그대로 물방울과 레이저가 합쳐지면서 발생되는 에너지(레이저 빛을 받은 물 분자들이 팽창하면서 물 분자의 운동 에너지가 발생)를 이용해서 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이 에너지가 세포단위에서 적용되면서 치료 시 발생할 수 있는 조직 손상을 줄일 수 있고 통증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물방울 레이저는 다양한 범위의 치과 진료에 사용할 수 있는데 구강 내 경조직(치아, 잇몸뼈 등)과 연조직(잇몸, 점막 등)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기계적인 소음이 최소화 되어 환자의 심리상태를 안정시켜 줄뿐만 아니라 다른질환이 있는 어르신들에게도 좋습니다. 

 

대구 수성구 시지치과는 충치치료, 잇몸 염증치료, 잇몸 절제, 임플란트, 근관 소독(치아 신경치료), 수술 부위 소독, 시린 이 치료, 구내염, 스케일링 등 거의 모든 치과시술에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노약자나 당뇨, 고혈압 등의 기저질환을 가진 환자에서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치과치료에 대한 두려움과 불편함 줄여
대구 수성구 시지치과에서 적용하고 있는 물방울 레이저는 레이저 자체의 마취 효과로 인해서 통증을 줄일 수 있고, 수술 시 출혈이 적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을 드릴 수 있습니다. 기존의 치과용 드릴에 비해서 소음과 진동이 적기 때문에 환자와 치과의사 모두 보다 편안한 치료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또 물방울 레이저는 자체적으로 살균력이 있기 때문에 병을 일으키는 세균을 없애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고 치료 후 감염을 줄일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치료 후 합병증 감소 및 조직 치유 촉진 효과도 가집니다. 더 편안한 치료를 받으면서 더 좋은 치료 결과를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아직 많은 사람들은 치과 치료를 생각하면 ‘아프다’, ‘불편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물방울 레이저를 통해서 치과에 대한 두려움과 불편함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치아정기 검진 조차 미루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제는 편안하게 내원하시면 됩니다.

 

 

대구 수성구 시지치과 ‘엠’은 향후 더 나아가 임플란트 등을 시술함에 있어서 물방울 레이저를 비롯한 CT 등 치과용 첨단 의료기기들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그에 맞는 세심한 진료를 통해 건강한 치아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 기술적으로 더 발전되어 모든 환자들이 전혀 아프지 않은 편안한 치과치료를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문의 0.5.3- 7.9.3 - 0.0.3.5
시지 야간진료 치과 : 월 화 목 오전 9시 30분 ~ 오후 9시
취재 사진 전득렬 팀장 sakgan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