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구미비염 메리디안 코질환 한방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5. 7. 4. 04:50

구미비염 한방치료 메리디안한의원은 코질환에 있어서 계절적인 요인도 있지만 개인적인 생활습관도 하나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설명을 드립니다. 올해 처럼 오월부터 무더위가 시작되고 가뭄으로 논바닥이 쩍쩍 갈라지고 메르스로 인해 온 나라가 공포에 쉽싸인 적도 없다고 보여 집니다.

 

 

이를 보면서 구미 메리디안은 비염 축농증 등의 코질환도 면역력을 기르고 체질을 개선한다면 외부의 좋지 않은 환경의 공격에서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땀한방울 흘리지 않는 사람이 있는 반면 조금만 더위가 줄줄 흐르는 땀을 추체할 수 없는 사람이 있는 것은 체질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구미비염치료 메리디안은 겨울철에는 차가운 공기로 인해 기침 재채기 콧물 등이 흐르는 등 비염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고, 무더운 여름철에는 냉방이나 아이스크림 등의 차가운 외부 환경에 노출 되면서 기온차를 극복하지 못해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설명을 드립니다.

 

 

구미 형곡동 메리디안에 내원하시는 분을과 상담을 해보면 비염 축농증이 심한 경우 일반적으로 더위를 잘 참지 못하고, 빙수 하드 등의 찬 음식을 즐겨 찾는다고 고백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경우에는 그 성화와 요구에 못이기는 부모님들이 많아 찬 음식에 노출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우리의 인체는 열감으로 항상성을 유지하며 외부의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해서 땀을 흘리면서 열기를 식혀주는 등의 자정작용을 하는데, 이를 찬기운의 음식이 자주 체내에 들어오면서 균형을 무너뜨리면서 재채기 기침 콧물 등이 배출되는 것입니다.

 

 

구미 메리디안은 비염 축농증의 경우 이러한 차가운 기운들이 체내로 지나치게 유입되면서 항상성이 밸런스를 잃으면서 비염의 증세가 심해진다고 설명을 드리면서, 지나친 냉방을 피하고 찬음식을 금하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한의학적인 처방을 통해 체질을 개선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드립니다.

 

 

그리고 구미 메리디안은 알레르기비염은 이러한 계절적인 영향과 관계없이 수시로 콧물이 흐르고 재채기 기침 등의 심한 만성적인 비염의 경우에는 코막힘을 우선적으로 해결하고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가는 후비루의 증세를 완화시켜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러한 것은 일명 칙칙이라는 것을 통해 코안의 이물질을 제거하는 것도 순간적으로는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인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체질개선을 위한 한약처방과 침 뜸 등 한방치료를 통해 콧물과 코막힘을 해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경우에는 조기치료가 필요합니다. 구미비염 한방치료의료기관인 메리디안한의원은 아이들의 경우에는 코가 막히면 입으로 호흡을 하게 되어 입모양이 돌출되거나 균형이 달라질 수 있으며 집중력이 떨어져 학습능력이 저하될 수 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설명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