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국립대구과학관 파이데이와 함께하는 수학 놀이터

내일신문 전팀장 2018. 3. 7. 14:45

국립대구과학관 파이(π)데이 함께하는 수학 놀이터

10일, 11일 기획전시실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원주율‘3.14’와 숫자가 같은 3월 14일 맞아 ‘파이데이와 함께하는 수학 놀이터’체험행사를 국립대구과학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3월 10일(토), 11(일) 양일간 개최한다.

 

 

화이트데이로 알려진 3월 14일은 전 세계적으로는 파이데이로 더 많이 알려져 있다. 파이(π)는 18세기 스위스의 수학자 오일러가 채택한 용어로 둘레를 뜻하는 그리스어의 머리글자이며, 원주율은 원 둘레의 길이를 지름으로 나눈 값으로‘3.1415926535…’처럼 불규칙적인 소수점 아래 값이 무한하게 이어진다.

 

 

10일(토) 부터 11일(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국립대구과학관 행사는 ‘파이데이와 함께하는 수학놀이터’라는 주제로 △원주율을 암기해 친구들과 겨뤄보는‘도전! 파이(π) 암기왕 선발대회’ △뫼비우스띠의 원리를 알아보고 플랙사곤과 칼레이도사이클도 직접 만들어보는 ‘너랑 나랑은?’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전쟁 중에 이동이 쉽도록 고안 했다는 조립과 해체가 가능한 ‘다빈치 다리 만들기’ △퍼즐게임으로 수학적 사고능력, 공간지각 능력을 기르는 ‘네오픽스’ △픽셀아트 스피너 만들기’등 9가지의 흥미로운 과학체험을 제공한다.

 

 

전 연령이 참가 가능한 이번 파이데이 기념 체험 행사는 현장에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